[7월 2일 목요일 장년교과] 사랑의 동기로

131

우리는 한 주 동안 전도해야 하는 이유에 초점을 맞췄다. 우리는 믿음을 나눌 때에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선교에 그분과 협력하는 기쁨을 누린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하나님의 사랑을 증언할 때 우리는 사람들에게 구원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은 하나님의 은혜와 진리를 더 뚜렷이 알게 된다.
또한 전도는 우리로 하여금 영적으로 성장하게 하는 하나님의 수단이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거나 그들을 위해 봉사하지 않으면 우리는 영적으로 숨을 쉬지 못한다.
전도는 우리로 하여금 모든 인류가 구원을 받기 바라시는 분의 마음에 닿게 한다. 그것은 그분의 명령에 대한 순종의 반응이다. 그래서 오늘은 전도의 가장 큰 동기에 대해 고찰하려고 한다.
고후 5:14~15, 18~20을 읽어보라. 무엇이 바울로 하여금 복음을 위해 시련과 환난을 겪도록 동기를 부여했는가? 이 같은 동기는 우리가 그리스도를 위한 섬김의 사역을 실천하도록 어떻게 자극하는가?
사도 바울의 동기는 사랑이었다. 세상에는 사랑 때문에 하지 사랑이 아니면 하지 않을 일들이 있다.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신다고 선언함으로써 영원한 진리를 고백했다. ‘강권하다’라는 말은 ‘촉구하다’, ‘재촉하다’, ‘조종하다’, ‘적극적으로 동기를 부여하다’라는 뜻이다. 즉 그리스도의 사랑이 바울의 행동을 조종하며 그의 전도 활동에 동기를 부여했다. 그는 의연한 목적의식과 일편단심으로 지중해 지역에 구원의 계획을 전했다.
“마음속에 사랑이 머물러야 한다. 완전한 그리스도인의 행위는 주님께 대한 충심 어린 사랑에서 그 동기를 찾는다. 그리스도에 대한 애정의 뿌리로부터 형제에 대한 이타적인 관심이 싹튼다”(재림신도의 가정, 425).

교훈 : 우리가 전도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와 동기는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희생하실 뿐 아니라 모든 사람의 구원을 바라시는 그리스도의 사랑 때문이다.

나의 삶 속으로

묵상 : 그대가 누군가를 전도하려고 한다면 그것의 동기는 사랑일까요? 아니면 의무감이나 실적에 대한 압박일까요?
(이어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치르신 희생을 제대로 인식한다면 우리는 그분의 사랑에 압도되어 그분이 우리를 위해 하신 일들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지 않고서는 배길 수 없을 것이다.

적용 : 하나님의 사랑이 그대를 강권할 때 그대로 하여금 복음을 전하고 이웃을 섬기지 못하도록 가로막는 것은 무엇이며 그런 장애들을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영감의 교훈
진리의 잔치에 강권하여 초청하라 – “주님께서는 진리의 잔치에 나오도록 우리를 부르시며 대로와 산울가로 가서 그리스도께서 세상 사람들에게 마련해 주신 위대하고 놀라운 제물(祭物)을 증언함으로써 영혼들을 강권하여 잔치에 초청하라고 요구하신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제자들에게 가르치신 방법대로 진리를 증언하되 단순한 방법과 사랑으로 해야 한다”(복음전도, 143).

기도
아버지, 제 마음속에 마르지 않는 사랑의 샘을 주시옵소서. 어둠에 갇힌 자들을 건져내시려는 아버지의 마음에 동화되어서 그들을 위해 무엇이든 하지 않으면 견딜 수 없는 심정을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