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회, 전국 300여 가구에 코로나 위로금 전달

156

한국연합회와 아드라코리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재림성도들을 도왔다.
한국연합회(회장 황춘광)와 아드라코리아(사무총장 임종민)가 협력해 전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실업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성도를 도왔다.

또한 아드라코리아가 지난 3월부터 실시한 ‘코로나19 이겨내기’ 특별 성금모금에는 전국에서 156명의 개인과 단체, 교회가 참여해 따뜻한 그리스도인의 사랑을 나눴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사무직의 경우 재택근무 등 원격지침을 따르며 생계를 이어갔지만 일용직 근로자들은 고스란히 실직으로 이어졌다. 자영업자나 파트타임 근로자들도 이와 유사한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한국연합회는 전국 단위 조사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성도들을 돕기 위해 팔을 걷었다.

지원금 규모는 약 6000만원으로, 합회와 이웃의 추천에 따라 300여 가구의 대상자를 선정했다. 피해가 가장 컸던 대구를 중심으로 경남, 경북, 충청 등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원했다.

아드라코리아는 앞서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대구‧경북지역과 경남지역의 저소득층 지역주민을 다양한 방법으로 위로했다. 경북‧경산지역의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가정에 쌀, 두유, 라면을 300가정에 지원했다.

청도의 한 보호시설에는 쌀, 두유, 즉석쌀국수를 기부해 보호시설에 수용돼 있는 확진자 가정을 도왔다. 봉화에서는 저소득층 및 코로나19 보호 시설의 지원을 받고 있는 250가구에도 쌀, 두유, 즉석 쌀국수를 지원하기도 했다. 또한 위로의 메시지와 함께 한때 사재기 현상으로 확보가 어려웠던 마스크와 손소독제, 식료품 등을 전달했다.

동중한합회(합회장 강순기) 역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성도들을 위해 위로금을 지원한 바 있다. 임천혁 아드라코리아 사무국장은 “이미 1차 지원을 완료했으며, 추가 지원을 합회와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임종민 사무총장은 “전지구적인 재난이지만, 사실상 타격을 입는 계층은 정해져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앞으로 더 예견되는 심각한 전염성 질병들에 관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다. 지속적으로 찾아오는 재난에, 지속적으로 상처를 입을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사람들을 위해 아드라코리아는 세심하면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위한 고민을 해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드라코리아는 국제구호기구로서 협력사업 및 아동결연으로 후원하던 해외 지부 중 도움을 요청하는 필리핀, 베트남, 방글라데시 결연아동의 가정 및 저소득 가정에도 구호식품과 방역용품을 지원했으며, 계속적인 추가 지원을 협의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는 없지만, 실직으로 인해 한국과 비슷한 타격을 받은 베트남 저소득층을 위한 기본 식료품을 전달했다. 또한 두 차례 연장된 국가봉쇄명령으로 생활고가 이어지고 있는 방글라데시의 취약계층을 위해서는 결연아동 가정을 중심으로 긴급식량키트를 제공했다. 아드라필리핀의 경우 독일 정부자금과 아드라코리아 지원금으로 약 50만달러(한화 약 6억) 규모의 코로나 협력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연합회, 전국 300여 가구에 코로나 위로금 전달

■ 코로나19 기부자 명단
△강전용 △구금자 △구정자 △구주명 △기분수 △김경숙 △김덕호 △김둘옥 △김미선 △김미정 △김선도 △김세용 △김순중 △김순희 △김승휘 △김양택 △김영성 △김영원 △김용미 △김은혜 △김응윤 △김정수 △김창회 △김춘자 △김현옥 △김화선 △나영목 △나희숙 △남소희 △류성주 △류희곤 △마주현 △문순이 △민삼홍 △박규현 △박근규 △박등자 △박명옥 △박선자 △박선자 △박성수 △박순임 △박이레 △박이슬 △박춘희△박효숙 △박후남 △복윤실 △서은경 △서은주 △서정환 △서현석 △성경자 △성미희 △소분이 △송미숙 △송수희 △신만균 △신정순 △신현아 △안미경 △양인숙 △엄유정 △원연숙 △유금열 △유미애 △유민석 △윤효원 △이경윤 △이동아 △이득천 △이만득 △이미숙 △이민자 △이상숙 △이순옥 △이일선 △이춘은 △이충재 △이해영 △이행자 △이향자 △이현정 △이희주 △임광래 △임상우 △임성미 △임수희 △임영찬 △임재익 △임종민 △임천혁 △임학빈 △장선영 △장은경 △장진만 △전경천 △전찬환 △전천식 △정명순 △정연원 △정영희 △정하준 △조순자 △조인자 △조준학 △조홍준 △진수복 △최경자 △최병윤 !
△최상열 △최성욱 △최성은 △최종란 △최혜숙 △탁영숙 △하은혜 △한신하 △한윤구 △한정선 △허정미 △현의준 △현정균 △현창택 △홍새별 △홍성범 △홍성용 △홍승표 △황춘광
        
△(주)해광 △006-이 △071-한 △구리교회 △그라치아여성합창단 △남평상록교회 △도마동재림교회 △동작중앙교회 △망우동교회 △문현 민 △부산서면교회 △상계동교회 △새천안교회 △수지교회 △애드벤여성합창단 △에덴노인전문 △에덴요양병원 △영남합회힘 △영동교회장 △의왕교회 △재활센타장 △코로나19 △코로나성금 △코로나이겨내자 △퇴계원SDA △합덕교회 △조운정미영농조합법인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