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렌 화잇은 모든 인종의 유전자가 아담 안에 있었다고 말했는가?

143

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질문 97: 엘렌 화잇은 모든 인종의 유전자가 아담 안에 있었다고 말했는가?

네티즌의 질문: 제 친구 한 명이 엘렌 화잇의 글 어딘가에서 모든 유색인종의 유전자가 아담 안에 있었다고 말한 것을 읽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것을 어디서 읽었는지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런 진술이 있습니까?

답변: 저는 당신이 물은 사항을 언급하는 화잇 여사의 진술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그런 진술이 있다면 참 놀라운 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그런 진술이 진짜 엘렌 화잇의 것이었다면 널리 알려졌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화잇 여사가 다양한 인종의 유전자가 모두 아담 안에 있었다고 말하지 않았다 해도 모든 인류가 한 형제임을 지지한 것은 분명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자비와 용서의 기별을 가지고 이 땅에 오셨다. 그분께서는 유대인과 이방인, 흑인과 백인, 자유인과 종을 한 형제로 함께 결속시키시고 하나님 앞에서 평등하게 인정받도록 하는 신앙의 기초를 놓으셨다(교회증언 7권, 225쪽).

하나님께서는 국적이나 인종이나 계급의 어떠함에 따라 사람을 차별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온 인류의 창조주이시다. 이 창조로 말미암아 온 인류는 한 가족이 되고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가 된다. 그리스도께서 오신 것은 모든 분리의 장벽을 헐어 버리고 모든 성소의 칸막이를 열어젖힘으로써 모든 사람이 자유로이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 그리스도 안에서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주자의 구별이 없으니 이는 모든 사람이 그리스도의 보혈로 말미암아 가까워졌기 때문이다(실물교훈, 386쪽).

성경의 종교는 계급이나 유색 인종을 구별하지 않는다. 그것은 계급, 부, 세속적인 명예를 인정하지 않는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사람으로 평가하신다. 그분께서는 품성으로 그들의 가치를 결정하신다(교회증언 9권, 223쪽).

진정한 선교 정신이 사람의 마음에 들어가면 종파와 계급과 인종의 장벽은 무너질 것이다. 편견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녹아내린다(리뷰 앤드 헤럴드, 1896년 1월 21일).

백인과 흑인 사이에 분리의 장벽이 쌓아졌다. 그리스도인들이 저들의 조물주께 최고의 사랑을 바치고 이웃에게 사심 없는 사랑을 주라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때 이런 편견의 장벽들은 여리고의 성벽처럼 무너져 내릴 것이다(리뷰 앤드 헤럴드, 1895년 12월 17일).

성령께서 사람의 마음에 역사할 때, 동료 사이에 오가는 모든 하찮은 불평과 비난은 사라질 것이다. … 하나님을 위한 예배에서 가난한 자와 부자, 백인과 흑인 사이에 차별이 없어질 것이다. 모든 편견은 녹아내릴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갈 때, 그것은 형제애로 바뀔 것이다(리뷰 앤드 헤럴드, 1899년 10월 24일).

주의 눈이 모든 피조물 위에 머물러 있고 그들 모두를 사랑하며 백인과 흑인 사이에 차별을 두지 않으시고, 다만 다른 사람보다 더 큰 책임을 짊어지라는 부름을 받은 자들에게 특별한 동정심을 품고 계신다. …
인간 가족 중 자신을 그리스도께 바치는 자는 누구든지, 진리를 듣고 순종하는 자는 누구든지 하나님의 가족의 자녀가 된다. 예수께서 무지한 자나 지혜 있는 자, 부자나 가난한 자, 이방인이나 노예, 백인이나 흑인 모두의 영혼을 위한 속전을 지불하셨다. 그들이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그분의 정결케 하시는 피가 그들에게 발라질 것이다. 흑인의 이름이 생명책에 백인의 명단과 나란히 기록된다. 모든 사람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다. 태생, 지위, 국적, 피부색이 사람을 격상시키거나 격하시키지 못한다. 품성이 사람을 만든다. 홍인종, 중국인, 아프리카인이 순종과 믿음으로 하나님께 마음을 드린다면 예수께서 그들의 피부색에 아랑곳하지 않고 사랑하실 것이다. 그분은 그들을 당신의 사랑하는 형제라 부르신다. …
사람은 유전적 및 배양된 편견을 가질 수 있으나, 예수의 사랑이 마음을 채울 때 그리고 그들이 그리스도와 하나가 될 때 그분과 같은 영을 갖게 될 것이다. 유색인 형제가 옆에 앉아도 기분이 상하거나 그를 멸시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같은 하늘로 여행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나라에서 한 식탁에 앉아 떡을 나눌 것이다. 예수께서 우리 마음에 거하시면 우리는 마음속에 동일한 구주를 모시고 있는 유색인 형제를 멸시하지 않을 것이다(남부 사업[The Southern Work], 1966년 판, 12∼14쪽).


96번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