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기쁜 소리 전하는 ‘재림신앙 이음’ 사업은?

124

‘재림신앙 이음’은 자녀가 부모의 신앙을 전승할 수 있도록 가정과 교회, 합회와 연합회, 지회가 함께 돕는 사역이다.
■ ‘재림신앙 이음’ 사업의 목적
‘재림신앙 이음’은 3040세대 부모를 교회의 지도자로 세우며, 부모의 재림신앙을 자녀에게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가정, 교회, 합회, 연합회, 지회가 함께 돕는 신앙공동체 사역이다. 세상에 기쁜 소리(怡音)를 전하는 미래 선교사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 ‘재림신앙 이음’이란?
1) 시세를 알고 마땅히 행할 바를 아는 선교사를 양성하는 사역이다. (역대상 12:32)
2) 선교사역의 최일선에 있는 지역교회의 지도자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3) 정체와 침체 상태에 있는 한국 재림교회에 선교 동력을 불어넣을 인프라 구축 사업이다.
4) 다음 세대를 준비하므로 선교 부흥을 위한 기초사업이다.
5) 마지막 시대에 세 천사의 기별을 전하는 남은 무리로서의 사명을 확인하는 사업이다.
6) 기도운동과 말씀연구를 통해 늦은비 성령이 임하셔서 영적 부흥과 선교 부흥을 진작시키는 사업이다.

■ ‘재림신앙 이음’의 기본정신은?
1) 재림신앙 이음은 한 영혼의 가치를 소중히 여긴다.
“한 명의 죄인을 위해서라도 그리스도께서 자기 목숨을 버리셨을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면서 십자가에 가까이 나아간다면 거기서 그대는 한 영혼의 가치를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실물교훈, 196>

2) 재림신앙 이음은 신앙공동체 사역이다.
“교회의 감독자들은 젊은 남녀가 그들에게 위탁된 재능을 사용하도록 훈련시킬 계획을 고안해야 한다. 나이 든 교인은 어린이와 젊은이를 위해 진지하고 동정적인 일을 해야 한다. 목사들은 나이 어린 사람들이 선교사업에 협력하게 하는 계획을 만드는데 모든 지혜를 짜내야 한다” <교회증언 6권, 435>

3) 재림신앙 이음은 전문인 선교사 양성사업이다.
“하나님께서는 현대 진리를 배운 모든 사람이 개인적인 봉사를 하기를 기대하고 계신다. 모든 사람이 다 선교사로서 외국에 갈 수는 없으나, 자기의 가족과 이웃을 위해서 전도하는 가정의 선교사는 될 수 있다” <교회증언 9권, 30>

4) 재림신앙 이음은 구속사업이다.
“크게 생각할 때 교육하는 일과 구속하는 일은 동일한 것”<교육, 30>이라는 엘렌 화잇의 기본철학에 기초하고 있다.

■ ‘재림신앙 이음’의 핵심가치
L(Lordship) – 다음 세대가 하나님만 섬기도록 인도한다.
A(Ambassadorship) – 다음 세대가 하나님의 대사로서의 리더십을 지니도록 교육한다.
N(Neighborship) – 다음 세대가 세상과 이웃을 섬기는 선교사가 되도록 교육한다.
D(Discipleship) – 다음 세대가 예수님의 제자가 되도록 교육한다.

■ ‘재림신앙 이음’ 사업의 기대효과
1) 세 천사의 기별을 전하는 선교적 사명을 이어갈 다음 세대 선교인재 양성
2) 만인 제사장을 넘어 만인 사역자와 선교사 양성
3) 교회-합회-연합회-지회가 연합하여 어린이.청소년 인재 양육 지원
4) 어린이.청소년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는 지원 기반 구축
5) 선교사훈련을 통한 지역적 선교에서 세계적 선교로의 확장
6) 교회와 가정을 연계한 자녀 공동양육 지원 체계 확립
7) 젊은 계층 증가에 따른 교인 구성원 연령 분포의 변화
8) 교회-합회-연합회의 미래 세대를 위한 선교적 비전 형성
9) 안정적인 재림신앙 정체성 형성을 통한 가정과 교회의 영적 부흥
10) 중년 세대의 ‘재림신앙 이음’ 동참을 통한 전수신앙 회복과 신앙적 자기실현 경험
11) 비대면 사회에서 신앙적 지지공동체를 통한 심리적, 신앙적 연대
12) 가정에서 신앙교육을 회복하고 신앙 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