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 화요일 장년교과] 계시록에 나오는 종말의 기별 2

42

“구름 위에 앉으신 이가 낫을 땅에 휘두르매 땅의 곡식이 거두어지니라”(계 14:16).

계시록의 중심장은 14장이다. 이 장은 인류 역사의 마지막 시대를 살고 있는 하나님의 백성에게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그것은 또한 마지막 시대에 인류에게 필요한 하나님의 기별을 공개한다. 이 종말의 기별은 하나님의 백성과 인류 모두에게 중요하다.
계 14:14~20을 읽어보라. 우리 주님의 재림을 묘사하기 위해 여기서 어떤 상징들이 사용되었는가?
추수의 상징은 예수님의 재림을 묘사하기 위해서 성경 곳곳에서 사용된다(예, 마13:37~43, 막 4:29). 계시록 14장에서 익은 곡식의 수확은 의인의 구원을 상징하며 과숙한 포도의 수확은 악인들의 멸망을 묘사한다. 계 14:6~12은 사람들에게 지구의 최종적인 추수를 준비하라고 전하는 종말의 긴박한 기별을 포함한다.
계 14:6~7을 읽어보라. 이 성경절이 제시하는 기별의 핵심은 무엇인가? 이 말씀을 보면 우리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으로서 우리의 정체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계시록 14장에 나오는 첫째 천사의 기별은 삶의 목적을 찾는 21세기의 인류에게 호소한다. 그것은 모든 사람을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제시한다. 그 은혜는 우리를 죄로부터 깨끗하게 하고 승리자가 되도록 힘을 준다. 이 기별은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셨을 뿐 아니라 속량하셨다는 사실에서 자체적인 근거를 제공한다. 그것은 언젠가 최종적인 하나님의 심판을 통해서 모든 불의가 사라질 것이라고 언급한다. 그것이 놀랍도록 기쁜 소식인 이유는 불의가 영원히 존속하지 않으리라고 밝혀주기 때문이다.

교훈 : 하나님은 마지막 시대를 사는 그분의 백성과 온 인류를 위한 기별을 계시록 14장에 압축해 놓으셨고 우리는 그 기별을 전하라는 사명을 부여받았다.

나의 삶 속으로

묵상 : 왜 계시록 14장에 나오는 세 천사의 기별을 전하는 교회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뿐일까요?
세 천사의 기별은 근본적으로 복음입니다. 그것은 “영원한 복음”(계 14:6)이라고 불립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당연히 이 복음을 전해야 하는 사명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별은 마지막 시대에 강조되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창조주께 드리는 경배의 회복입니다. 둘째는 바벨론이라는 거짓 교회와 세상에 대한 심판의 경고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 믿음을 가진 자들이 이 기별을 짊어질 것이라는 남은 교회의 정체성입니다. 여기에 대한 확신이 부족한 사람은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할지라도 이 기별을 짊어질 수 없습니다.

적용 : 이미 예수님을 안다고 할지라도 아직 세 천사의 기별의 중요성을 모르는 그리스도인 친구가 있다면 이 사명에 동참하라고 어떻게 호소해야 할까요?

영감의 교훈
세상을 위한 파수꾼 – “특별한 의미에 있어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이 세상을 위한 파수꾼과 빛을 전하는 자로 구별되었다. … 하나님의 말씀에서 흘러나오는 놀라운 빛이 그들을 비추고 있다. 첫째와 둘째와 셋째 천사의 기별을 전파하는 가장 엄숙하고 중대한 사업이 그들에게 맡겨져 있다. 그보다 더욱 중대한 사업은 없다. 그들은 다른 어떤 것에 의해서도 그들의 관심을 빼앗겨서는 안 된다”(복음전도, 119~120).

기도
아버지, 온 세상에 전파해야 할 이 귀중한 기별을 저희에게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저희의 능력과 자원으로는 절대 이 사명을 완수하지 못할 것을 압니다. 저희에게 늦은 비 성령을 부어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