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일 목요일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 중심의 긍정적 마음

14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언 4장 23절)

마음은 우리가 나와 타인과 사물에 대하여 가지는 생각, 품성, 감정, 의미, 의지, 기억, 상상력, 뇌의 과정 등의 종합적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히브리어로 마음을 ‘레브’라고 하는데 그것은 인간의 중심 가장 깊은 영역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스도인 마음과 품성과 인격』 92쪽을 보면 마음을 우리의 ‘신체의 주인’이며 ‘몸의 수도’에 비유하며 마음이 사람의 전체를 통제한다고 알려 줘요. 마음이 건강할 때 신체와 뇌가 함께 상호 작용하며 하나님께서 우리로 행복한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가르쳐 주신 원칙들을 잘 배우고 실천하게 도와줘요.
마음이 울적하면 모든 것이 재미없고 아무 잘못 없는 누군가에게 짜증을 낼 수 있어요. 시험이나 난처한 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가 아프고 소화가 잘 안 돼요. 친구와 갈등이 생기면 공부에 집중할 수가 없어요. 그런데 마음이 기쁘면 모든 것이 잘되고, 신이 나요.
행복한 마음의 원칙은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중심에 모시는 거예요. 오늘도 성경 말씀과 기도로 우리의 마음과 의지를 하나님께 드리고, 성령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함으로 긍정적이고 행복한 마음을 갖기를 기도합니다.
“○○야 너의 마음의 중심에는 하나님이 계시단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소정(궁동중앙교회), 유지호(곤지암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