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 목요일 장년 교과] 큰 외침

42

그리스도의 권능으로 나아간 신약 교회처럼 마지막 때에 부어주시는 성령을 통해 온 세상이 경고를 받으며 복음과 소망이 땅끝까지 신속하게 전파될 것이다.

요한계시록 18:1~4, 하박국 2:14, 마태복음 24:14을 읽어 보라. 이 구절은 지상에서의 하나님의 역사가 어떻게 마쳐질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가?

바벨론의 멸망을 선포하는 천사는 “큰 권세”를 가지고 있다. 요한계시록 14장의 다른 천사와 마찬가지로 이 천사도 소식을 전하는 사람을 상징한다. 이 천사는 온 땅을 비출 만큼 하나님의 영광을 온전히 나타낸다. 신약성경에서 권위 또는 권세를 뜻하는 헬라어는 엑수시아(Exousia)이다. 이 단어는 자주 악의 주관자와 권세에 대한 그리스도의 승리를 말할 때 사용된다. 예수님은 마태복음에서 제자들을 파송하실 때 이 단어를 사용하셨다. 마태복음 10:1에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악의 주관자와 권세를 다스릴 권능을 주셨다. 선과 악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을 주신 것이다. 마태복음 28장에서 예수님은 제자들을 향해 다시 한번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을 제자로 삼”(마 28:18, 19)으라 말씀하시며 제자들을 보내신다.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하여, 그분의 생애와 죽음으로서 음부의 주관자와 권세를 이기신 살아 계신 그리스도의 권능을 가지고 나아간 신약의 교회는 하나님의 영광으로 이 땅을 밝히 비추었다. 제자들은 불과 몇 년 만에 당시에 세계라고 알려진 모든 곳에 복음을 선포했다(골 1:23).
마지막 때에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능력으로 성령이 부어질 것이며 복음이 땅끝까지 신속하게 전파될 것이다. 하루에 수천 명이 회심하고 하나님의 은혜와 진리가 온 지구에 울려 퍼질 것이다. 이를 통해 세상은 경고를 받게 될 것이며, 복음과 그 안에 담긴 소망이 전 세계에 전파될 것이다.
“위대한 복음의 사업은 그 시초에 나타났던 하나님의 능력 못지않은 큰 능력이 나타남으로 마쳐지게 될 것이다. 복음 사업의 시초에 이른비가 내림으로 성취된 예언들은 그 사업의 종말에 늦은비가 내림으로 다시 성취될 것이다. …하나님의 종들은 성령의 축복으로 빛나는 밝은 표정으로 하늘에서 온 기별을 선포하기 위하여 이곳에서 저곳으로 분주히 왕래할 것이다.

(이어서) 온 세상은 무수한 음성으로 경고를 받을 것이다. 이적들이 일어나고 병자들이 고침을 받게 될 것이며, 표적과 기사가 믿는 사람들에게 따를 것이다”(각 시대의 대쟁투, 611).

<교훈> 그리스도의 권능으로 나아간 신약 교회처럼 마지막 때에 부어주시는 성령을 통해 온 세상이 경고를 받으며 복음과 소망이 땅끝까지 신속하게 전파될 것이다.

<묵상> 제자들이 얼마나 성공적으로 일하였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오늘날 성령의 강력한 부어주심과 늦은비, 큰 외침의 성취를 막고 있는 것은 어떤 것입니까?

<적용> 아무리 작은 역할이라 할지라도, 당신은 늦은비 성령의 부어주심을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는 데 있어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습니까?

<영감의 교훈>
오랫동안 고대하심 – 온 교회가 봉사의 정신을 가지고 각자 자기의 능력에 따라 그분을 위해 일하게 되기를 하나님은 오랫동안 고대해 오셨다. 하나님 교회의 교인들이 복음 사명을 성취하기 위하여 국내외에서 필요되는 분야에 들어가 그들에게 맡겨진 일을 할 때에, 온 세계는 오래지 아니하여 경고를 받게 될 것이고 주 예수께서는 능력과 큰 영광으로 이 땅에 재림하시게 될 것이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마 24:14).

<기도> 우리가 외쳐야 할 기별과 사명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를 위축되게 만드는 생각들로부터 건져 주시고 교회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큰 외침을 위해 기도하게 하시되 교만하지 않고 충실히 주의 뜻을 따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