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 금요일 어린이 기도력] 주님의 뜻대로 순종하는 종이 되어요

42

“여호와께서 길에서 나를 인도하사 내 주인의 동생 집에 이르게 하셨나이다”(창세기 24장 27절)

이삭의 아내 리브가를 선택하는 이야기가 소개된 창세기 24장에서는 다음과 같은 교훈을 얻을 수 있어요.
오래전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순종하면서, 하나님이 준비하신 여인을 찾아 떠나는 종의 믿음에서 우리는 하나님께 받는 복을 확인할 수 있어요(7절).
아브라함이 모든 재산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맡겼던 늙은 종은 리브가를 선택할 때 주인의 뜻대로 선택하는 신실함을 보여 주었어요. 우리도 하나님께 신실한 어린이가 되고, 매일 주님의 뜻대로 사는 종의 모습으로 살 때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귀한 도구로 사용하신답니다(40절).
이삭의 아내 리브가는 모두에게 친절한 여인이었어요. 물이 필요한 사람들과 주변에 있는 동물들에게까지 물을 줄 수 있는 친절한 사람이었어요. 또 필요한 것을 알아보고 잠잘 곳을 마련해 주는 배려가 깊은 사람이었어요. 하나님께서는 친절하고 배려심 많은 이 여인을 복의 통로로 사용하셨어요(17~20절).
아브라함은 약속을 믿고 나아갈 때 주시는 복을 경험했고, 주인의 뜻을 따라 순종한 늙은 종은 하나님의 귀한 도구로 쓰이는 사람이 되었으며, 이삭의 아내 리브가는 친절함으로 이웃을 돕고, 사랑하는 복의 통로가 되는 삶을 보여 주었어요.
어린이 여러분도 하나님의 뜻대로 쓰임 받는 귀한 종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이완)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성리유진(본부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