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수요일 어린이 기도력] 안식일과 재림

56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에베소서 5장 27절)

우리 교회의 정확한 명칭을 알고 있나요? 맞아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입니다. 이렇게 긴 이름에는 특별한 의미가 있답니다. 대부분의 교회는 일요일을 주일로 알고 예배를 드리지만, 성경은 일주일 중 엿새 동안 힘써 일하고 일곱 번째 날인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가르칩니다. 안식일마다 하나님을 만나는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다시 오신다는 약속을 믿고 재림을 준비합니다. 우리 교회의 이름에는 이렇게 중요한 뜻이 담겨 있습니다.
영어로 우리 교회를 ‘세븐스 데이 애드벤티스트(Seventh-day Adventist)’라고 해요. 재림을 기다리지만 주일이 아닌 일곱째 날을 안식일로 지키는 재림 성도라는 뜻이랍니다. 영어의 ‘애드벤트(Advent)’는 ‘오다’라는 뜻을 지닌 라틴어 ‘아드벤투스(Adventus)’에서 유래했습니다. 1860년 10월 1일, 대표자 25명이 모였을 때 데이비드 휴이트가 제안한 이 명칭을 받아들여 오늘에 이르게 된 것이지요. 그리고 1863년 5월 21일, 미국의 미시간주 배틀크리크에서 교단을 조직했습니다.
우리 교회에 다니는 성도라면 ‘안식일’과 ‘재림’에 관해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알기 쉽게 가나다로 그 의미를 정리해 보았답니다. 한 달 동안 함께 배워 볼까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윤하율(광주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