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 수요일 어린이기도력] 온실가스

92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 위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려라”(창세기 1장 28절)

온실가스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나요? 왜 온실가스가 문제일까요?
온실가스가 발생하면 지구의 에너지 배출에 문제가 생겨요. 왜냐하면 온실가스가 지구 표면에서 우주로 발산하는 적외선 복사열을 흡수하거나 반사하여 지구 표면의 온도를 높이거든요. 그러면 지구가 더워지는 ‘지구 온난화’를 겪게 되고 기후 변화와 이상 기후 현상이 일어나게 돼요.
스웨덴은 원래 여름의 기온이 섭씨 20도 정도로 선선했는데 2018년에 폭염으로 400명이 사망했다고 해요. 2019년, 프랑스 파리는 여름에 섭씨 46도나 되는 폭염으로 1,500명이 사망했대요. 같은 해 인도에서는 폭염으로 6,000명이 사망했다네요. 전 세계가 폭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어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는 온실가스로 지구가 아파하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가볍게 여긴 결과일 것입니다. 오늘의 성경절에서 보듯이 사람을 창조하시고 지구를 잘 지키라고 하셨는데 사람들의 욕심 때문에 지구가 아파하고, 그 결과를 지구에 사는 동식물들과 사람들이 고스란히 겪고 있어요.
여러분은 보이지 않는 것의 소중함을 알고 지구를 잘 지키는 어린이들이 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다짐이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임설아(오남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