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 일요일 어린이 기도력] 다: 다른 생각

63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 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창 3:6)

아름다운 에덴동산에 위기가 다가오고 있었어요. 사탄은 온 우주를 불행하게 만들려는 목적을 숨기고 가장 화려하고 멋있는 동물인 뱀을 이용하여 여자를 유혹하였습니다. 뱀은 하나님이 하신 말씀을 오해하고 다른 생각을 갖도록 교묘하게 말했어요.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말씀하신 것은 사람의 행복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것을 먹으면 하나님처럼 되니 하나님이 자기 자리를 빼앗길까 봐 걱정이 되어서라고 뱀이 거짓말을 했고 여자는 그 말에 그만 속아 넘어갔습니다. 게다가 하나님은 선악과를 먹으면 그날 죽는다고 분명히 말씀하셨는데, 맛있게 먹고 있는 뱀을 보니 다른 생각이 들었어요. 하나님처럼 된다는 꿈에 부풀어 선악과를 남편에게 주었고, 아담의 불순종으로 이 세상에 죄가 들어오고 말았답니다.

‘죽지 않으리라’는 사탄의 주장을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신뢰한 대가는 너무 혹독했어요. 하나님처럼 높아지려는 다른 생각을 품고 자기 생각대로 행한 결과, 세상은 죄로 말미암아 불행해지고 말았습니다. 현대 과학이나 학문이 절대적인 진리가 아닐 수 있습니다. 성경을 통해 세상을 올바로 보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아무리 그럴듯하고, 아무리 좋아 보여도 하나님의 말씀과 다른 생각은 조심해야겠지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남다온(서해삼육중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