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금요일 장년 기도력] 변화로 이끄는 일

158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롬 10:14)

잇따라 힘든 일을 겪은 어느 남자가 절망에 빠져 삶을 끝내기로 마음먹었다. 목숨을 끊을 장소로 가다가 차에 기름을 넣으려고 주유소에 들렀다. 다시 출발하려는 순간 어렴풋이 알고 지내는 사람에게 전화가 왔다. “댄, 화요일 밤에 혹시 약속 있어요?”
“아니요. 딱히….” 댄이 대답했다.
“그럼 우리 집에 오실래요? 소그룹 성경 연구 모임이 있는데 오면 재미있을 거예요.”
댄은 잠시 머뭇거리다가 초청을 수락했다. 궁지에 몰린 자신에게 성경 연구가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 보기로 했다. 댄은 매주 성경 연구에 참석했고 예수님께 삶을 드리며 침례를 받았다. 이후 그는 열심히 사역하며 지역 교회에서 중요한 사람이 되었다. 이 모든 것이 누군가 그에게 손을 내민 덕분이다.
댄을 집으로 초청하도록 하나님께서 그 남자의 마음을 부추기신 것이 분명하다. 하나님은 댄의 마음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아셨다. 또 어두컴컴한 인생뿐 아니라 영생이 있다는 것도 아셨다. 댄과 같이 회심하는 모두가 그 영생을 얻을 수 있다. 한 번의 단순한 초대가 영생에 맞먹는 영향을 끼친다.
누군가를 응원하거나 초대하거나 전도하라는 하나님의 속삭임이 들릴 때는 그 음성을 따르라. 하나님이 우리를 사용해 어떤 일을 이루실지 모른다. 하나님의 속삭임을 듣고 우리가 힘을 다해 누군가의 삶의 작은 변화를 일으킬 때마다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신다. “너희는 세상의 소금”(마 5:13)이라고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하나님은 각 사람을 부르셔서 저마다의 영역에서 맛을 내고 부패를 방지하며 변화를 일으키라고 하신다.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사람, 변화를 가져다주는 사람이 되기를 기대하라.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에스라 선교사(기타 지역)
교육, 훈련, 선교를 위한 선교센터 건립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