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안식일 장년 교과]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함

25

아브라함은 선교를 위해 하나님께 협력했다. 행인들에게 친절을 베풀고 소돔과 고모라의 사람들을 사랑하여 그들을 위해 중보하고 기도함으로 죄인들을 구원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선교의 정신을 나타내었다. 그의 모본은 인류를 위해 일하시는 그리스도의 표상이며 우리가 품어야 할 선교의 정신이다.

연구 범위: 창 18:, 약 5:16, 롬 8:34, 히 7:25, 창 19:1~29, 창 12:1~9

기억절: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요 13:34, 35)

아브라함은 처음부터 선교를 위해 하나님께 협력하기를 원했다. 그것은 창세기 18장에서 하나님께서 소돔과 고모라에 일어날 일에 대해 경고하셨을 때 그가 보인 말과 행동을 보면 잘 알 수 있다.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암 3:7). 소돔과 고모라에서는 “그 종 선지자” 아브라함에게 될 일을 보여주셨다.
아브라함은 한낮의 더위 가운데 쉬던 중에 세 명의 나그네를 보았다. “아브라함은 그의 손님들을 피곤한 세 행인들로만 보았으나 그 가운데 그가 경배해야 할 죄 없는 분이 계시다는 사실은 전혀 생각하지 못하였다”(부조와 선지자, 138, 139).
그럼에도 아브라함은 이내 하나님의 선교에 개인적으로 동참하게 되었다. 그가 동참한 방법은 소돔과 고모라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고 중보하는 일이었다. 그들이 비록 엄청난 죄인들일지라도 그들을 구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자 했던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그리스도인 선교의 정신이 아니겠는가?
이번 주에 우리는 아브라함의 세 가지 위대한 영적 특성인 친절, 사랑, 기도를 살펴볼 것이다. 이는 선교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특성이다.

TMI Time*학습 목표
깨닫기: 아브라함은 친절, 사랑,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하였다.

느끼기: 선교를 위해서 우리에게도 아브라함과 같은 영적 특성이 필요하다.

행하기: 그리스도를 닮은 아브라함의 특성을 내 삶 속에서 실천한다.

TMI 안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합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드립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를 확인하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1. 당신을 정의한다면 어떤 특성을 가진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2. 아브라함이 지나가는 손님들을 환대한 이유는 무엇 때문입니까?(창 18:4, 5)
3. 아브라함이 소돔의 심판을 부당하다고 호소한 이유는 무엇입니까?(창 18:25)
4. 선교에서 아브라함의 중보기도의 모본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약 5:16)
5. 아브라함의 기도의 결과는 우리에게 어떤 점을 시사합니까?(창 19:15~16)
6. 선교에 요긴한 아브라함의 삶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어떤 것입니까?(창 12:1~9)
7. 소돔을 대하는 일들에서 아브라함은 그리스도의 정신을 어떻게 드러내었습니까?

결론 아브라함은 선교를 위해 하나님께 협력했다. 행인들에게 친절을 베풀고 소돔과 고모라의 사람들을 사랑하여 그들을 위해 중보하고 기도함으로 죄인들을 구원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선교의 정신을 나타내었다. 그의 모본은 인류를 위해 일하시는 그리스도의 표상이며 우리가 품어야 할 선교의 정신이다.

TMI 밖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1.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2. 각자가 접촉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할 내용을 나눕니다.
3. 우리가 오늘 오후에 실천할 TMI 활동계획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함께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