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 화요일 장년 기도력] 그리스도를 힘입어 식욕을 제어하라

11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새롭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행 3:19)

그리스도의 능력으로만 마음과 생각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하나님의 왕국에서 그분에게 새로운 삶을 나누고픈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경험이 필요하다. …그분을 올바로 섬기려면 성령으로 거듭나야만 한다. 그러면 마음이 순결해지고 정신이 새로워져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할 수 있는 새 힘을 얻는다. 그 결과 하나님의 모든 요구에 즐겨 순종한다. 이것이 바로 참된 예배이다.
하나님은 자기 백성에게 계속적인 발전을 요구하신다. 식욕의 방종이 지력의 발전과 영혼의 성화에 가장 큰 방해가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우리 가운데는 건강 개혁을 하겠다면서 그릇되게 먹는 이가 많다. 식욕의 방종은 육체와 정신이 쇠약해지는 가장 큰 원인이자 허약과 요절의 주요인이다. 심령이 순결해지고 싶다면 식욕을 제어할 능력은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육식은 건강에 해롭다. 고기 없는 식생활을 배워야 한다. 채식을 할 수 있는데도 자기 입맛에 따라 내키는 대로 먹고 마시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주신 다른 현대 진리에 관한 교훈에도 점차 무신경해지며 마침내는 진리를 분별할 능력마저 잃는다. 그들은 뿌린 대로 거둘 것이다.
…청년, 노인, 중년 모두에게 간청한다. 몸에 해를 끼치는 욕구에 맞서라. 희생을 감수하며 주님을 섬기라. 자녀들이 이 문제에 현명히 대처하게 하라. 우리는 모두 주님의 가족이다. 그리고 주님은 나이를 막론하고 자기 자녀들이 단호하게 식욕을 물리쳐서 집회소 건축과 선교사 후원에 필요한 자금을 저축하기를 바라신다.
나는 부모들에게 다음과 같이 전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이 문제에 대해 그대들 자신과 영과 혼을 주님 편에 두라. …하나님이 자기의 특별한 백성에게 내리시는 요구에 순종하겠다는 증거를 자기 부정의 행위로 증명해 보이라.
 
『리뷰 앤드 헤럴드』, 1910년 2월 24일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하0홍 선교사(중동 지역)
선교센터의 운영이 원만하게 이루어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