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 일요일 어린이 기도력] 베들레헴

28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미가 5장 2절)

위의 성경 말씀은 예수님께서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실 거라는 예언이에요. 현재 베들레헴은 팔레스타인에 속한 도시이며 이곳에는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교회가 있어요. 그 건물 아래에 있는 동굴에는 예수님께서 탄생하신 자리가 은색의 별 모양으로 바닥에 장식되어 있답니다. 그런데 이 교회에 들어오려면 머리를 숙여야만 해요. 왜냐고요? 오토만 제국 시절에 교회 순례를 한다고 이슬람 사람들이 말을 타고 그 안으로 들어가는 등 무례한 일을 했어요. 심지어는 그곳을 연회장으로 사용하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교회를 보호하기 위해 두꺼운 벽을 쌓고 출입구를 작게 만들었어요. 그래서 그 문을 ‘겸손의 문’이라 일컫기도 해요.
이스라엘 자손이 가나안을 정복한 후 베들레헴은 유다 지파의 거주지가 되었어요. 유다 자손이었던 예수님의 부모님은 나사렛에서 사셨지만 호적을 하러 고향인 베들레헴에 왔다가 예수님이 탄생하시게 된 것이지요. 이곳에 있는 예수님 탄생 기념 교회와 목자들의 들판, 기도하던 동굴을 찾는 사람들과 여러분 모두 예수님께서 주시는 하늘의 평안 속에 살기를 바라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안수호(창동교회), 한그루(원주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