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재림신문 읽고 ‘골든벨’ 울려볼까

99

<재림신문>은 지령 1300호부터 지면을 통해 ‘도전! 골든벨’ 예상문제를 연재한다. 사진은 지난해 우승자 구영애 집사가 골든벨을 울리는 모습.

<재림신문>은 개편을 맞아 오는 24일자 지령 1300호부터 지면을 통해 ‘도전! 골든벨’ 예상문제 완전정복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10월 5일 안식일 결선 무대가 펼쳐질 올 ‘도전! 골든벨’은 한국연합회 목회부(부장 허창수) 의뢰로 장병호 교수(삼육대 신학과 명예교수)가 저술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기본교리요약>을 범위로 진행합니다. 

선교 120주년을 맞아 교회 지도자와 신자들이 성경과 진리 말씀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도록 안내하기 위해 기존 <기본교리 28> 책자를 알기 쉽게 요약하고 풀어 설명한 책입니다. 163페이지 분량으로 △하나님 △인간 △구원 △교회 △매일의 생애 △회복, 마지막 때 등 재림교회 교리를 6부 28장으로 구성했습니다. 

2023년 9월 현재 <대총회 규정집>(Working Policy 2022~2023) <교회요람>(2022) 대총회 연감(Year Book 2023) 대총회 공식 웹사이트(adventist.org.beliefs)에 실린 개정 교리 진술문을 토대로 집필한 점이 특징입니다. 신학적 이해의 일관성을 위해 재림교회가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전문용어의 번역도 원문에 충실하도록 노력했으며, 각 장의 본문에서 교리의 신학적 이해를 위해 약간의 원문을 부가했습니다.

<재림신문>은 ‘교회의 덕을 세우고 진리를 보존하며 세 천사의 기별에 담긴 영원한 복음을 만방에 전한다’는 목적이 더욱 효과적으로 달성되고, 성도들의 신앙과 교회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 책의 내용을 발췌해 ‘도전! 골든벨’ 예상문제를 소개합니다. 

오직 지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예상문제를 꾸준히 읽고 공부하면 대회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국연합회 총무부가 주최하는 이 행사의 전국 결선대회 장원에게는 내년 7월에 열리는 ‘대총회 참관’ 혹은 ‘성경의땅 성지연수’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집니다. 하반기부터 합회별 예선전을 실시합니다.

신간 <기본교리 요약>과 <재림신문>의 연재에 진리를 수호하고 사랑하는 재림성도와 독자들의 많은 관심과 애독을 바랍니다.


재림신문 읽고 ‘골든벨’ 울려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