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사명 진술

87

우리의 사명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사명은 요한계시록 14:6~12에 기록된 세 천사의 기별에 나타난 영원한 복음을 모든 사람들에게 선포하는 일을 독려하여 그들로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받아들여 그분의 교회와 연합하도록 이끌어 주고 그들로 속히 오실 예수님을 맞을 준비를 하도록 육성하는 것이다.

우리의 방법
우리는 위의 사명을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다음 세 가지 방법을 통하여 이루고자 힘쓴다.
1. 복음을 전파함 ; 그리스도께서 주신 사명(마 28:18-20)에 따라 우리는 사랑이신 하나님의 기별(그의 아들의 화목케 하는 사역과 속죄의 죽음에서 가장 충만히 계시된)을 온 세상에 선포한다. 성경이 하나님의 뜻을 담은 오류 없는 계시임을 인식하고 완전한 성경의 기별을 제시하되, 여기에 그리스도의 재림과 제 7일 안식일을 상기시키는 넷째 계명을 위시한 십계명의 변함없는 권위를 포함한다.
2. 가르침 ; 우리는 마음과 품성의 계발이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에 필수요소임을 인정하므로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 그리고 창조된 우주와의 관계와 하나님에 관한 이해가 성숙하도록 노력한다.
3. 치유함 ; 우리는 전인의 안녕을 강조한 성경의 교훈에 따라 건강의 유지와 병자의 치유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가난하고 억압 받는 자들을 위하여 봉사함으로써 창조주 하나님과 협력하여 자애로운 회복의 일을 한다.

우리의 이상
우리는 위대한 성경예언에 따라 모든 피조물이 회복되어 하나님의 완전한 뜻과 의에 완전한 조화를 이루게 되는 [때를] 하나님의 계획의 절정으로 간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