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겨울방학 대규모 봉사대 파견 ‘10개국 198명’

92

삼육대는 올 겨울방학 동티모르 등 10개국에 약 200명의 봉사대원을 파견해 지구촌 이웃을 돕는다.

삼육대(총장 김일목)는 이번 겨울방학 동안 캄보디아, 필리핀, 스리랑카, 케냐, 동티모르 등 해외 9개국과 국내 1개 지역에 15개팀 198명(학생 175명, 교수 23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봉사대를 파견한다.

삼육대는 지난 7일 교내 요한관 홍명기홀에서 ‘2023 동계 글로벌 미션 봉사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정재조(건축학과 2학년), 김희영(식품영양학과 3학년) 학생을 비롯한 모든 봉사대원은 “성실하게 봉사활동에 임하여 삼육교육을 바르게 실천하고 학교와 국가의 명예를 높이겠다”는 내용의 선서문을 낭독하고 헌신적인 봉사를 다짐했다.

이어 김일목 총장과 제해종 교목처장은 각 팀 지도교수와 학생대표에게 발대식기(旗)와 파송증서를 수여했다.

김 총장은 격려사에서 ‘진리와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해당 지역에 파송되어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과 섬기는 리더십으로 복지를 실현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건설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삼육대, 겨울방학 대규모 봉사대 파견 ‘10개국 198명’

 

■ ‘경계를 넘어 융합으로’ …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삼육대는 지난달 28일 교내 국제교육관 장근청홀에서 ‘경계를 넘어 융합으로’를 주제로 2023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삼육대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1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창의융합 중심의 전인역량을 갖춘 SU-MVP+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지난해부터는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창의융합 교육혁신을 통한 SU-GLORY 미래인재 양성’이라는 새 전략을 수립하고, 창의융합 혁신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이날 성과포럼은 그동안 수행해온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및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성과포럼은 이병희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의 개회사와 김일목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두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첫 세션은 사업성과 사례발표로 △앱북 시스템 개발을 통한 대학교재의 디지털화(스미스학부대학) △학습공동체의 어제를 진단하고 내일을 준비하다(교육혁신원) △사회공헌형 글로컬리더 양성(글로컬사회혁신원) △고위험 예방 심리 지원 체계 구축(학생상담센터) △IR 기반 의사결정지원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성과(IR센터) 등 발표가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은 학생경험 사례발표로 △또래상담 사례 △학습공동체 사례 △창업프로그램에서 얻게 된 취업 스펙 △대학생활의 출발점이 되어 준 대학혁신지원사업 △사회적 이슈 글쓰기 공모전을 통한 나의 변화 등 발표를 통해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취 경험을 듣는 시간이었다.

김일목 총장은 “국내 고등교육은 과감한 체질 개선과 제도 혁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대학으로의 변화를 앞두고 있다. 이 과정에서 우리의 강점으로 잘 살려왔던 것은 지켜내고, 부족한 부분은 공유·협력과 혁신으로 보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이번 성과포럼을 계기로 그동안 수행해 온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우리 대학이 ’경계를 넘어 융합으로‘ 어떻게 발전하고 혁신할 것인지, 또한 삼육대만의 고유한 역할을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육대, 겨울방학 대규모 봉사대 파견 ‘10개국 198명’

 

■ 제4기 SU-MVP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삼육대 대학원은 ‘제4기 SU-MVP 최고경영자과정(AMP) 수료식’을 지난달 30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 아트홀에서 개최했다. 행사에는 삼육대 김일목 총장과 신지연 대외국제처장, 오덕신 책임교수, 곽경국 총원우회장(2기 원우)을 비롯해 1~3기 원우, 4기 수료생과 가족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4기 수료생은 정재흥 KG옐로우캡이사 대표, 황종덕 구리농협 지점장, 심현정 한맥식품 대표, 이임성 대한변호사협회 총회 의장, 김성태 구리시의회 의원, 임재형 SDA 한국연합회 유지재단 법인실장 등 20명이다. 이들은 지난 8월 입학해 15주 동안 정재계 및 사회 각계 저명인사 특강과 국내·외 연수 등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김일목 총장은 축사에서 “우리 사회 곳곳에서 큰 영향을 끼치는 분들과 삼육의 이름을 같이 하게 되어 기쁘고 축하드린다”며 “여러분의 성공이 모교의 성공이 되고, 모교의 성공이 여러분의 성공이 되어 이것이 지역사회의 성공,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성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삼육대 SU-MVP 최고경영자과정은 △전략 △시황대응 △친교 △웰빙 등 CEO에게 꼭 필요한 4가지 필수 주제로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경영, 전략, 금융, 경제, 정치, 리더십 등 기업경영의 실전은 물론 골프와 웰빙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건강한 리더의 라이프 밸런스를 함양한다.

5기 과정은 오는 3월 7일 개강할 예정이다. 대상은 기업·공공기관의 CEO 및 임원, 부서장, 전문직 종사자 등이다. 입학문의는 최고경영자과정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02-3399-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