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 수요일 어린이 기도력]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뜻이니라

51

“하나님이 큰 구원으로 당신들의 생명을 보존하고 당신들의 후손을 세상에 두시려고 나를 당신들 앞서 보내셨나니”(창세기 45장 7절)

요셉은 형들의 시기와 질투로 애굽에 팔려 갔지만 요셉을 이끄신 하나님께서는 요셉을 애굽의 총리가 되게 하셨어요.
가나안 땅에 흉년이 들어 요셉의 형들은 애굽에 먹을 것을 구하러 왔지만 아무도 요셉을 알아보지 못했답니다. 하지만 요셉은 형들을 알아보고 본인이 바로 요셉이며 비록 애굽에 팔려 왔지만 이곳에서 정착하고 성공하여 총리가 되었다고 고백했답니다.
그리고 자신을 팔아 버린 형들을 미워하기보다는 용서했어요. 오히려 자신이 먼저 애굽 땅에 와서 총리가 된 것은 흉년을 대비해 하나님께서 미리 자기를 애굽으로 보내셔서 이스라엘의 가족을 구원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지요.
요셉을 애굽으로 보낸 것은 형들이지만 이 모든 것을 미리 준비하고 인도하신 분은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여러분은 믿을 수 있나요?
살다 보면 원하지 않는 고통과 슬픔을 겪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그런 어려움조차도 하나님은 우리를 더 좋은 길로 이끄시기 위하여 허락하신다는 사실이에요.
그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하나님을 원망하기보다는 요셉처럼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고 순종하며 믿음으로 살아가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이창한)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하민(유성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