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월요일 어린이 교과] 예언의 선물

31

“주 여호와께서 일을 하실 때는 반드시 그 종인 예언자들에게 미리 알려 주신다”(아모스 3장 7절)

죄로 인해 하나님과 사람은 대화할 방법이 사라졌어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계속해서 친밀한 관계를 맺고 싶으셨어요. 그래서 선지자들을 통해서 자신의 생각을 우리에게 들려주셨답니다.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하나님은 선지자를 통해 예언의 선물을 주겠다고 약속하셨어요. 그런데 마지막 시대에는 참선지자뿐 아니라 거짓 선지자도 등장한다고 해요. 어떻게 참선지자를 알아볼 수 있을까요?
먼저 선지자가 전하는 말이 성경의 말씀과 같은지를 봐야 해요. 성경을 기록하신 분도 하나님이시고 예언을 주신 분도 하나님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그 예언이 정확하게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는 것도 참선지자를 알아보는 방법이에요. 또 참선지자는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사람이에요. 온전히 자신을 감추고 예수님만 높이는 사람이죠. 마지막으로 그 선지자의 기별로 좋은 결과가 나오는지 나쁜 결과가 나오는지도 확인해야 돼요. 이런 방법으로 우리는 참선지자와 거짓 선지자를 구별할 수 있답니다.
우리는 지구 역사의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고 있어요. 하나님께서는 참선지자를 통해서 우리에게 말씀하고 싶어 하세요. 우리 모두 하나님의 기별을 분별하여서 마지막 시대에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올바로 듣는 친구들 되길 바라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하린(오창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