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 수요일 장년교과] 은사의 발견

242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마 7:7).

고전 1:4~9과 고후 1:20~22을 비교하여 읽어보라. 이 성경절들에 따르면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 곧 예수님의 재림 전에 있을 영적인 은사에 대해 무엇을 알 수 있는가?
하나님은 우리 구주의 재림 직전에 그분의 교회에 성령의 모든 은사가 나타날 것이라고 약속하신다. 그분의 약속들은 진실하다. 그분은 우리가 은사를 깨닫기까지 우리를 인도하시며 우리 마음속에 성령의 증거를 주신다. 우리에게 은사를 주신 분도 하나님이시며 성령을 통해 그것을 우리에게 알려주시는 분도 하나님이시다.
눅 11:13, 약 1:5, 마 7:7을 읽어보라. 우리가 하나님이 주신 은사를 알기 원할 때 그분은 우리에게 무엇을 하도록 요구하시는가?
자신을 하나님께 성별할 때 우리는 성령의 은사를 받는다. 그러면 우리는 우리에게 주신 은사가 무엇인지 보여달라고 요청드린다. 그때 우리가 자기를 영화롭게 하려는 정신을 비우고 먼저 예수님을 섬기려는 열망으로 우리 마음을 채운다면 그분의 영께서는 우리에게 부여된 영적인 은사들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 주실 것이다. “제자들이 성령의 역사를 위하여 믿음과 기도로써 그들 자신을 완전히 굴복시켰을 때에 비로소 성령의 부어 주심을 받았다. 그때에 특별한 하늘의 선물이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에게 위탁되었다. … 이 모든 선물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이미 우리의 것이 되었지만 실제로 그것을 소유하는 것은 하나님의 성령을 받아들이는 데 달려 있다”(실물교훈, 327).

교훈 :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에게 은사가 주어지기 때문에 하나님께 자신을 바치고 쓰임을 받기 원하는 모든 신자는 그 은사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나의 삶 속으로

묵상 : 아래에서 “영적인 은사들이 완전한 형태로 주어지지 않는다.”는 말의 의미를 묵상해 보십시오.
(이어서) 영적인 은사들(고전 12:4~6 참고)은 우리로 하여금 그분을 효과적으로 섬길 수 있도록 하나님이 주신 자질들이다. 사역들이란 우리가 우리의 은사를 표현할 수 있는 일반적인 영역을 말하며 활동들은 우리의 은사를 활용하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한 행사들을 의미한다. 영적인 은사들은 완전한 형태로 주어지지 않는다. 성령께서 그대에게 어떤 봉사의 영역에 대한 깨달음을 주신다면, 전도 활동을 통해서 그대의 은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역으로 인도해 달라고 기도하라.

적용 : 그대에게 주어진 은사를 더 발전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영감의 교훈
영혼 구원 사업은 은사와 재능이 필요한 사업임 – “하나님은 열심히 일해야 할 필요성을 깨닫고 심사숙고하며 열심과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 그리고 그리스도의 속성을 활동으로 나타내는 사람을 요구하신다. 영혼을 구원하는 사업은 모든 은사와 모든 재능을 요구하는 광범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에 종사하는 자는 계속 자기의 능력을 증진시켜야 한다”(복음 교역자, 95).

기도
아버지, 저를 의의 병기와 빛의 도구로 사용해 주시옵소서. 제 은사가 무엇이든지 기쁜 마음으로 교회와 이웃을 섬기게 하시고 더 큰 능력으로 하나님의 나라에 보탬이 되게 해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