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 일요일 어린이기도력] 피오르

98

“인내로 또는 성경의 위로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로마서 15장 4절)

노르웨이의 자랑은 피오르랍니다. 피오르가 무엇이냐고요? 빙하 작용에 의하여 만들어진 거대한 협곡 지형이랍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송네 피오르의 멋진 계곡 사이를 굽이굽이 돌며 어린 시절 엄마가 들려주시던 우주여행이 생각났어요.
초등학교 시절, 봄과 가을에 소풍이 있었어요. 소풍 날은 대부분 안식일이었어요. 저는 소풍 날 즐겁게 재잘거리며 가는 친구들의 모습을 물끄러미 바라보고 있었어요. 그때 엄마가 다가오셨어요.
“소풍 가고 싶구나?”
“그렇지만 안식일은 예배를 드려야지요.”
엄마는 우울해하는 나에게 하늘나라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셨어요.
우리가 하늘에 가면 이 별에서 저 별로 우주여행을 하게 된대요. 엄마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소풍에 대한 아쉬움을 달랬어요. “예수님, 꼭 우주여행 시켜 주시는 거지요?”
그런데 예수님은 하늘에 가기 전에 멋진 피오르를 먼저 보게 해 주셨어요.
송네 캠핑장에서 맞이한 아침, 거대한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방울들이 찬란한 무지개를 만들며 하늘로 피어올랐어요. 마치 하늘 입구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어린이 여러분, 우리가 이 세상에서 예수님 따라 사는 것이 손해 같지만 하나님은 더 큰 것으로 주시는 분이랍니다. 유혹과 재미있는 것들이 손짓해도 하나님의 말씀을 우선하는 우리 모두가 되어 하나님이 준비한 더 큰 복을 받길 바라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유석준(원주새하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