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5일 안식일 장년교과] 제7과 말씀을 전하라

102

TMI 실천해 보세요
102. 말복에 이웃과 함께 수박을 나눠드세요.
103. 텃밭의 채소를 이웃과 나눠드세요.
104. 만난 지 오래된 친구에게 문자를 보내세요.

● 연구 범위 : 시 119:105, 렘 23:29, 히 1:1~3, 딤후 3:14~17, 요일 1:7~9, 전 3:1, 딤후 4:2

● 기억절 :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이와 같이 헛되이 내게로 되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기뻐하는 뜻을 이루며 내가 보낸 일에 형통함이니라”(사 55:11).

전도할 때 우리는 예수님에 대해 말한다. 그런데 성경 없이 우리가 예수님에 대해 무엇을 알 수 있겠는가? 실제로 우리에게 성경이 없다면 우리가 대쟁투, 하나님의 사랑, 예수님의 탄생과 죽음, 그분의 생애와 사역 그리고 주의 부활과 재림에 대해서 얼마나 알 수 있겠는가?
비록 천연계가 하나님의 위엄과 능력을 나타낸다 할지라도 구원의 계획까지 드러내지는 못한다. 예수님은 성령으로 말미암은 “참 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추는 빛”(요 1:9)이시다. 하늘의 진리를 온전하게 설명하는 하나님의 말씀이 없다면 성령의 계시로 우리의 생각을 밝히시는 데도 한계가 있다.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있는 말씀 곧 예수님에 대한 가장 분명하고 온전한 계시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한다고 하지만 많은 이가 그것의 주된 기별을 놓치고 있다. 예수님은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요 5:39)이라고 말씀하셨다. 제대로 이해된다면 성경의 모든 가르침은 아름다운 예수님의 성품을 조명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때도 우리의 주된 목적은 옳고 그름을 증명하기보다 진리의 모든 측면에서 예수님을 나타내는 것이다.
TMI Time

※ 학습 목표
깨닫기 : 전도란 말씀을 통해 그리스도를 만나고 변화된 삶을 사는 신자들의 자연스러운 반응임을 깨닫는다. 
느끼기 : 말씀을 통해 알게 된 주님의 성품과 그분의 삶을 흠모한다.
행하기 : 예수님을 필요로 하는 자들에게 말씀을 통해서 그분을 만나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된 경험을 전한다.

TMI 안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➊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➋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➌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감

➊ 그대는 언제 말보다 글 또는 문서가 중요하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꼈습니까?
➋ 하나님이 우리에게 성경을 주신 특별한 목적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➌ 전도에 다양한 개념이 포함되어 있을지라도 왜 ‘말씀을 전하는 것’이 빠져서는 안 될까요?
➍ 말씀을 전할 준비가 되어 있을 때 전도가 더욱 효과적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➎ 성경을 통해 예수님을 만나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된 경험은 전도에서 얼마나 큰 부분을 차지할까요?
➏ 어떻게 하면 우리의 나눔과 봉사 활동에서 말씀을 증언할 수 있을까요?

결론 : 예수님은 우리에게 오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을 읽을 때 우리는 그분을 만나고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분의 능력으로 변화됩니다. 전도란 말씀을 통해 만난 예수님과 그로 말미암아 변화된 삶을 보여줌으로써 사람들로 하여금 나와 동일한 경험을 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TMI 밖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➊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➋ 각자가 접촉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할 내용을 나눕니다.
➌ 우리가 오늘 오후에 실천할 TMI 활동 계획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함께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