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나그네를 사랑하라 전에 너희도 애굽 땅에서 나그네 되었었음이니라”(신명기 10장 19절)
노벨 평화상을 받은 흑인 인권 운동가 만델라 대통령으로 유명한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시작으로 우리 가족은 아프리카 7개국을 여행했어요.
이 여행을 계획하면서 안식일을 중심으로 일정을 짰어요. 멋지고, 유명한 곳보다 안식일이 더 소중했기 때문이지요. 아프리카에서 맞은 첫 안식일에 우리는 헬더버그 대학교회로 갔어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피부색은 검었지만 하얀 이를 보이며 환하게 웃는 학생들과 사진도 찍었어요. 먼 아프리카에서 드리는 첫 예배였지만 우리 교회에서 예배드리는 것 같았어요.
예배가 끝난 후 우리는 패트릭 목사님의 초대를 받았어요. 전혀 알지 못했던 분이셨는데 우리나라 영어학원에서 강사로 봉사한 적이 있다며 한국에서 온 우리 가족을 초대해 주셨어요.
패트릭 목사님과 사모님은 맛있는 음식으로 우리를 대접해 주셨고 아프리카 교회의 여러 이야기를 들려주셨어요. 목사님 가족의 환대 속에서 우리는 가족 같은 사랑을 느낄 수 있었어요.
어린이 여러분, 우리 모두는 하늘 본향을 향하여 가는 믿음의 한 가족이랍니다. 우리가 안식일마다 만나는 성도님들, 친구들은 하늘에서 함께 살 영원한 가족이지요.
하늘나라가 갈 때까지 서로 도와주고 사랑을 나누며 살다가 영원한 하늘까지 함께 가는 우리 모두가 되길 바라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이현(임송호수전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