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4일 금요일 장년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77

<정로의 계단>, 93~104 ‘기도의 특권’, <교회증언 7권>, 19~24 ‘교인들을 위한 사업’을 읽어보라.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때 하나님은 그분의 능력을 의지하는 우리의 믿음과 충심을 인정하시며 인생들을 변화시키기 위해 하늘의 모든 자원을 동원하신다. 우리의 기도가 그분의 보좌에 상달되면 천사들은 그분의 명령을 집행하기 시작한다. “섬기는 천사들은 열렬하고 살아 있는 모든 믿음의 기도를 응답하려는 목적으로 예수그리스도의 명령을 즉시 순종하기 위하여 보좌 주위에 대기하고 있다”(가려 뽑은 기별 2권, 377).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 중 단 하나도 간과하거나 잊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적시 적소에 응답하기 위해 우리의 기도들을 하늘에 보관하신다. “믿음의 기도는 결코 누락되지 않는다. 그러나 언제나 우리가 기대한 방법과 요구한 소원대로 기도가 응답되리라는 주장은 외람된 것이다”(교회증언 1권, 231). 우리가 그리스도를 모르는 우리의 배우자와 자녀들, 친척과 친구들, 직장 동료들을 위해 기도할 때 이는 우리에게 얼마나 큰 용기가 되는가? 진실한 단 하나의 기도도 절대 폐기되지 않는다. 그들의 삶에 즉각적인 응답이 보이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우리가 영원한 나라에서 알게 될 방법으로 하나님은 그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계신다. 

핵심적인 토의를 위해

➊ 빌 1:19, 골 4:2~3, 살후 3:1~2을 읽어보십시오. 투옥되어 있는 동안 바울은 빌립보 신자들의 기도로 말미암아 어떤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까? 바울은 골로새와 데살로니가 신자들에게 자신의 무엇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습니까? 이런 도고의 목록과 영혼 구원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➋ 기도를 대쟁투에 비춰볼 때, 그대는 그것의 중요성을 어떻게 이해하고 있습니까? 물론 우리는 하나님과 의인들이 궁극적으로 승리할 것을 압니다. 그러나 그때까지 우리가 우리의 믿음뿐 아니라 다른 이들의 구원을 위해서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