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0일 월요일 장년교과] 전능하신 중보자 예수

97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하여 간구하심이라”(히 7:25).

눅 3:21, 5:16, 9:18을 읽어보라. 이 성경절들에 따르면 예수님의 기도 생활과 그분의 사역에 나타난 능력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예수님의 생애는 아버지와의 지속적인 교제의 삶이었다. 침례를 받고 메시아 사역을 시작하셨을 때, 예수님은 하늘의 목적을 성취할 수 있도록 신령한 능력을 달라고 기도하셨다. 성령께서는 아버지의 뜻을 행하고 그분 앞에 놓인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그분께 능력을 부어주셨다. 5천 명을 먹이실 때에도, 한센병자를 고치실 때에도, 귀신들린 자들을 건지실 때에도 예수님은 선악의 쟁투에서 기도가 음부의 군대를 물리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라는 사실을 잘 아셨다. 기도는 우리의 무력함과 연약함을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에 결합시키기 위해 하늘에서 지정한 방법이다. 그것은 우리가 기도하는 대상들의 마음에 유일하게 감동을 주실 수 있는 하나님께로 우리 자신을 끌어올리는 수단이다. 
눅 22:31~34과 히 7:25을 읽어보라. 예수님은 베드로가 가까운 미래에 마주하게 될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그에게 어떤 보증을 주셨는가?
효과적인 영혼 구원자들은 곧 기도의 사람들이다. 예수님은 베드로의 이름을 부르면서 그를 위해 기도하셨다. 그분은 큰 시험의 때에도 기도하겠노라고 그를 안심시키셨다. 사탄은 베드로가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킬 인물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 그래서 교회에 미치는 그의 긍정적인 감화력을 파괴하고자 모든 수단을 다 동원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이 모든 시험의 때에도 예수님은 베드로를 위해 기도하셨고 그분의 기도는 응답을 받았다. 놀랍게도 구주께서는 우리를 위해서도 기도하신다.

교훈 : 예수님은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해 하늘의 능력을 구하셨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셨다. 그리고 그분의 사역과 기도에 동참하라고 우리를 부르셨다.

나의 삶 속으로

묵상 : 다른 사람들을 위한 기도와 그대의 능력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이어서) 그분은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이름을 부르며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사역에 함께하자고 우리를 초대하신다. 우리가 끊임없이 기도한다는 것은 곧 우리가 기도하는 대상들을 구원하기 위해 하나님께 전적으로 의지해야 할 필요성을 인정한다는 뜻이다.

적용 : 그대는 지금 어떤 사역을 위해 능력을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까? 그대가 그 사역을 통해 도움을 주어야 할 사람들을 위해서 어떻게 기도하겠습니까?

영감의 교훈
사탄을 이기는 기도의 능력 – “믿음의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큰 능력이 되므로, 분명히 사탄을 이기게 해줄 것이다. 그런 이유 때문에 그는 우리에게 기도할 필요가 없다고 속삭인다. 그는 우리의 중보자이신 예수님의 이름을 몹시 싫어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열렬한 기도로써 그분께 도움을 구할 때, 사탄의 군대는 놀란다. 우리가 기도하는 일을 등한히 하면 사탄의 목적 성취에 도움이 된다”(교회증언 1권, 296). 

기도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능력과 위엄을 갖추신 주께서 우리를 위해 기도하셨던 것처럼 우리도 겸손하게 우리가 섬기고 있는 자들과 섬겨야 할 자들을 위해 기도하며 능력을 구하기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