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 일요일 어린이기도력] 돌고래-항상 기도하라

105

“기도에 힘쓰십시오.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도하면서, 항상 깨어 있도록 하십시오”(골로새서 4장 2절, 쉬운말성경)

바다 동물 중에 가장 똑똑한 동물은 무엇일까요? 바로 돌고래랍니다. 학자들은 돌고래가 사람 다음으로 똑똑한 동물이라고 말해요. 돌고래는 아주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있어요. 이마 부근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음파를 내보내어 서로 대화도 하고 물속의 위치와 크기를 알아낸답니다.
돌고래는 주로 무리지어 다녀요. 돌고래 떼가 물 위로 헤엄쳐 다닐 때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고 방향을 틀 때 동시에 방향을 틀어서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내죠. 이렇게 똑똑한 돌고래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어요. 이 일을 하지 않으면 죽게 돼요. 무슨 일일까요?

돌고래들은 꼭 물 밖으로 나와 숨을 쉬어야 해요. 물속에만 있으면 폐에 물이 차서 숨을 쉴 수 없고 죽게 되거든요. 돌고래는 다른 물고기와 다르게 폐로 숨을 쉬는 동물이에요. 그래서 물속에서 헤엄을 치다가도 반드시 숨을 쉬러 올라와야 해요.

돌고래가 지능도 뛰어나고 재능이 많고 조련사의 지시에 따라 재주를 잘 부린다고 해도 물 위로 올라와서 숨을 쉬지 않으면 다 소용이 없어요. 죽게 되니까요. 공부를 잘하고 실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어요. 열심히 기도하는 일이에요. 기도하며 예수님과 함께하는 하루 보내기를 바랍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나서현(서울양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