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8일 월요일 어린이 기도력] 좋은 소리 듣기

94

“사람들이 하는 말을 다 들으려고 하지 말아라”(전도서 7장 21절, 현대인)

만약 모든 소리를 다 들을 수 있다면 큰일 날 거예요. 온갖 소리 때문에 제대로 잠을 잘 수 없을 거예요.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적당하게 들을 수 있도록 사람을 창조하셨어요. 사람은 주파수가 20~20,000Hz(헤르츠)에 해당하는 소리만 들을 수 있어요. 더 낮거나 높으면 우리는 들을 수 없어요. 세상 모든 소리를 다 들으면 제대로 살아가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세상 모든 소리를 다 들을 수 없듯이 솔로몬왕은 모든 말에 신경을 쓰지 말고 다 들으려고 하지 말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특별히 나쁜 소리는 마음에 두지 마세요. 대신 좋은 소리를 많이 듣도록 노력하세요.
하버드 대학의 대니얼 골먼 박사는 무의식중에 들은 한마디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했어요. 수술 후 의식이 없는 환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서 한 그룹에는 수술 후 의사가 흔히 걸릴 수 있는 합병증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주었고, 한 그룹에는 아무런 말도 안 했답니다. 실험 결과는 합병증이 걸리지 않을 거라고 말해 준 환자 그룹에서는 단 한 명도 합병증에 걸리지 않았고, 의사에게서 아무런 얘기도 듣지 못한 그룹은 절반 이상이 합병증 증세를 보였다고 하네요. 이렇게 무의식중에서라도 듣게 된 말 한마디가 몸에 영향을 주었던 거예요. 우리가 무엇을 듣는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는 연구예요.
오늘 하루도 지혜롭게 좋은 소리를 가려서 듣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강윤담(청암학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