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 화요일 어린이기도력] 단기 해외 선교의 목적 3

43

“집으로 돌아가 하나님이 네게…어떻게 큰일을 행하셨는지를 말하라”(누가복음 8장 39절)

단기 해외 선교의 세 번째 목적은 선교 지역과 장기 선교사에게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단기 선교사들은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일을 감당할 수 있는 풍부한 자원을 지니고 장기 선교사들을 찾아가 그동안 하기 힘들었던 일을 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현지인들에게 긴급하게 필요한 일을 해결하는 데 단기 선교사들이 큰 도움을 줄 수 있지요.
네 번째 목적은 선교를 마치고 돌아와서 자신이 다니는 교회에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입니다. 단기 해외 선교는 그 기간이 끝나면서 모든 일이 끝나는 게 아닙니다. 단기 선교사가 다니던 교회에서는 단기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했고 그들을 선교지로 파송하고 후원했습니다. 어머니 같은 곳이지요.
짧은 기간이라 할지라도 선교 교육과 훈련을 받았고 선교 경험을 지닌 단기 선교사들은 자신의 교회에 돌아와서 봉사자, 돕는 자, 지도자로 활동할 수 있지요.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해외 선교를 경험하지 못했더라도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어린이 선교사로 부르셨음을 믿으십시오. 우리는 교회에서 어린이 선교사로서 목사님, 장로님, 집사님들을 도울 수 있어야 합니다. 교회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부모님과 생각을 나누어 보길 바랍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윤현묵(유구전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