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일 금요일 장년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64

2017년 사경회 교재 <오직 성경에 근거한 재림 신앙과 1844>를 다시 읽어보고, 아래의 도표를 보라.

여기서 우리는 1,260년의 박해 기간(단 7:25) 후에 일어나는 다니엘 7장의 심판 장면이 단 8:14에서 말하는 하늘 성소 정결과 같은 사건이라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그렇다면 하늘 심판은 타락한 지상의 역사 끝, 하나님의 영원한 나라가 수립되기 이전에 있는 사건이다. 즉 우리는 단 8:14이 차지하는 중요성과 그것이 의미하는 사건이 무엇인지를 확실한 성경의 증거들을 통해 확증할 수 있다.

핵심적인 토의를 위해
➊ 다니엘 2장을 다시 읽고 어떻게 역사주의적인 방법이 나타나고 있는지 보십시오. 과거로부터 시작해서 하나님 나라의 수립에 이르기까지 세상 제국들이 끊어지지 않고 이어져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런 예언들을 해석할 수 있는 열쇠를 우리에게 주십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역사주의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그리스도인이 드문 오늘날의 현상을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그럼에도 역사주의적인 방법이 제칠일안식일재림교회가 전하는 기별의 적절성을 더 확고하게 수립하는 데 필수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➋ 그대는 단 8:14에 나오는 2,300주야 예언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습니까? 잘 이해하지 못한다면 시간을 내서 공부하고 안교소그룹에서 그 지식을 나눠보는 것이 어떨까요? 그대는 그 예언에 대한 우리의 해석이 얼마나 단단한 기초 위에 있는지 보고 깜짝 놀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