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 금요일 장년기도력] 건강 식단

145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이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하지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내게 듣고 들을지어다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자신들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사 55:2)

건강 개혁이란 가장 건강하고 단순하게 준비된, 몸에 가장 좋은 음식을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입니다(Diary, 1894, p. 37).
우리의 몸은 우리가 먹는 음식물로 이루어집니다. 신체의 조직은 끊임없이 파괴되고 있습니다. 각 기관이 활동할 때마다 노폐물이 발생하는데 이렇게 소비된 부분은 우리가 먹는 음식물로 복구됩니다. 몸의 각 기관은 그 몫에 해당하는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두뇌도 필요한 분량을 공급받아야 합니다. 뼈와 근육과 신경 역시 각자의 분량을 요구합니다. 음식물이 피로 바뀌고 그 피가 몸속의 다양한 기관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된다는 것은 놀라운 과정입니다. 이 과정이 끊임없이 이어지면서 모든 신경과 근육과 조직에 생명과 힘을 공급합니다(치료, 295).

하나님은 타락하지 않은 식욕을 만족시킬 수 있는 풍부한 재료를 인간에게 마련해 주셨습니다. 사람의 입맛에도 좋고 신체 조직에 영양을 공급하는 이 땅의 산물을 그분은 널리 펼쳐 두셨습니다. 사랑 넘치는 하늘 아버지께서는 이것들을 거리낌 없이 먹어도 된다고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갖가지 양념과 기름을 넣지 않고, 우유와 크림을 곁들여 단순하게 준비한 과일과 곡식과 채소는 가장 건강한 음식입니다. 몸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며, 자극적인 음식으로는 얻을 수 없는 지구력과 지력을 제공합니다(CH, 114~115).

하나님이 그토록 풍성하게 주신 좋은 것들로 구미가 당기는 근사한 식단을 마련하십시오. 식사 시간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게 하십시오. 하나님의 선물을 누리면서 그 선물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의 찬양을 돌립시다(치료, 385).
하나님은 우리에게 땅의 과일과 견과를 음식으로 주셔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신경을 차분하게, 정신을 맑게 하셨습니다(RH, 1888. 2.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