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일 목요일 장년 교과] 모든 씨앗은 열매를 맺음

71

주께서 하실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하신 후에 그 열매를 판단하실 것이다. 그날에 무한히 값진 열매가 온 우주 앞에 공개되는 것을 볼 것이다.

요한계시록 14장에는 두 가지 수확이 있다. 금빛 곡식의 추수는 의인을 상징하고 피투성이 포도의 추수는 불의한 자나 잃어버린 자를 상징한다. 두 수확 모두 완전히 익었고 뿌려진 모든 씨앗은 완전히 성숙했다.

요한계시록 14:17-20을 읽어보라. “하나님의 진노의 큰 포도주 틀”이라는 표현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계 14:10, 15:1, 16:1 참조)

“또 불을 다스리는 다른 천사가 제단으로부터 나와”(계 14:18). 여기 하나님의 마지막 심판의 불을 명령하는 천사가 있다. 수확이 무르익었다. 죄는 한계에 도달했다. 반역은 하나님의 자비의 경계선을 넘었다. 그 죄가 지금까지 사악하고 나빴던 만큼 모든 것이 끝나기 전에는 한층 악화될 것이다. 사랑의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위한 희생 제물로 십자가에서 자신을 드리기까지 우리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셨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5:21; 갈 3:13 참조).
하나님이 십자가 이상으로 무엇을 더 하실 수 있었겠는가? 반복적으로 성령을 거절한 사람들을 구속하기 위해 은혜가 더 이상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이것이 요한계시록 14장의 긴박한 예언이다. 추수할 때가 되었다. 곡식은 다 익었고 포도도 다 익었다. 하나님의 백성은 우주 앞에서 그분의 은혜, 연민, 자비와 사랑의 형상을, 악의 자녀들은 탐욕, 정욕, 시기와 미움을 나타낸다. 한 무리는 예수의 성품을, 다른 무리는 사탄의 성품을 드러낸다.
우주는 하나님의 백성에게서 아마도 이전 세대에서는 본 적이 없는 의의 열매를 보게 될 것이다.

(이어서) 그분의 백성들에게 나타난 그리스도의 의와는 대조적으로 우주는 하나님께 대한 반역의 온전한 결과도 보게 될 것이다. 간교함, 사악함, 죄, 불법이 사람과 천사들 앞에 온전히 드러날 것이다. 선과 악, 옳고 그름, 순종과 불순종 사이의 대조가 온 우주, 인간과 천사 모두에게 분명하게 드러날 것이다.

<묵상> 당신은 삶 속에서 선과 악의 현저한 차이를 분명하게 잘 분별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그렇게 하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히 5:14)

<교훈> 주께서 하실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하신 후에 그 열매를 판단하실 것이다. 그날에 무한히 값진 열매가 온 우주 앞에 공개되는 것을 볼 것이다.

<적용> 삶 속에서 나타나는 원하지 않는 쓴 열매들을 제거하기 위해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어떤 것이 있겠습니까?(요 15:)

<영감의 교훈>
항소도 오해도 없을 그리스도의 심판대 –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 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고후 5:10). 그분의 판결에 대하여 항소할 길도 없고, 오해도 결코 없고, 오인도 있을 수 없는 이 장엄하고 무서운 재판석에 그대가 설 때, 그대는 침묵해질 것이다. 그대가 지금 죄를 버리고, 열심히 회개하고,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지 아니하면, 그대는 범죄 하고, 정죄 받고, 소망 없는 상태로 서게 될 것이다.”(교회증언 5권, 511)

<기도> 주님 때로 인생의 열매가 씁쓸하며 밭에는 잡초가 무성한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저의 밭을 갈아주셔서 생명과 은혜가 있는 밭으로 바꾸어 주옵소서. 열매 맺는 좋은 땅처럼, 풍성한 하늘의 열매 맺기를 사모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