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 안식일 장년교과] 제1과 성경의 고유성

73

TMI 실천해 보세요
71. 전도지를 전하세요.
52. 요양원에 계신 분들을 방문하세요.
57. 엘리베이터 문을 열고 사람들을 기다려 주세요.

● 연구 범위 : 신 32:45~47, 창 49:8~12, 사 53:3~7, 고전 15:3~5, 51~55, 롬 12:2

● 기억절 :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 119:105).

1,5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에서 40명 이상의 기자가 기록한 66권의 성경은 고유한 가치를 지닌다. 성경만큼 거룩하고 종교적인 책은 없다. 그도 그럴 것이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이후 4백 년 동안 생산되어서 발견된 신약 성경의 사본은 무려 24,600개가 넘는다. 반면 플라톤의 것은 7개, 헤로도토스의 것은 8개,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좀 더 많은 263개가 남아 있다. 따라서 우리에게는 신약 성경 본문의 진위성에 관해서 강력하고 확고한 근거가 있다. 성경은 첫 번째로 번역된 책으로 알려져 있고, 서양에서 처음으로 인쇄기를 통해 출판된 책이며, 오늘날 지구상의 인구 95%가 읽을 수 있도록 여러 언어로 광범위하게 배포되어 있는 첫 번째 책이다. 
또한 성경은 역사 속에서 펼쳐진 하나님의 구속적인 행위에 초점을 맞춘 내용과 기별을 담고 있다는 면에서도 독특하다. 성경은 하나님의 계획과 그분의 영원한 왕국에 대한 미래를 예언하고 있기 때문에 성경 속의 역사는 예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성경은 살아 계신 하나님이 주시는 생명의 말씀으로서 오늘날 신자들이 그 말씀을 연구할 때에 하나님은 그들을 모든 진리로 인도하기 위해서 그것이 기록됐을 때 주어진 동일한 하나님의 영을 약속하셨다(요 14:16~17, 15:26, 16:13, 딤후 3:16~17).
TMI Time

※ 학습 목표
깨닫기 :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며 역사 속에서 일하시는 그분의 행적에 대한 기록이자 그리스도를 계시하는 생명력 있는 책임을 깨닫는다.
느끼기 :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순종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행하기 : 말씀의 능력을 매일 경험하기 위해서 매일 말씀을 읽기로 결심한다.

TMI 안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➊ 그대 앞에 시집, 수필집, 소설, 역사책이 각각 한 권씩 있다면 그중 무엇을 읽겠습니까?
➋ 그대는 성경이 어떤 종류의 책이라고 생각합니까?
➌ 다양한 시대에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복수의 기자들에 의해 기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칭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➍ 한마디로 성경은 무엇에 관한 책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➎ 롬 12:2을 읽어보십시오. 어떻게 말씀을 통해서 마음이 새롭게 될 수 있을까요?
➏ 삶을 변화시키는 말씀의 능력을 지속적으로 경험하려면 어떻게 매일 성경을 읽어야 할까요?

결론 : 성경은 보통의 책과는 다른 책입니다. 그것은 궁극적으로 우리에게 예수님을 계시하며, 단순한 문자가 아니라 우리의 삶에 중요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TMI 밖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➊ 우리 안교소그룹이 지난 기에 실천했던 TMI 활동을 검토합니다.
➋ 우리 안교소그룹이 이번 기에 실천할 TMI 활동에 대해 토의합니다.
➌ 우리 안교소그룹의 TMI 활동을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