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화요일 어린이기도력] 확신을 지닌 믿음

82

“믿음으로 노아는…세상이 잘못되어 가고 있음을 사람들에게 알리고”(히브리서 11장 7절)

어린이 여러분, 노아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어렸을 때부터 정말 많이 들어왔지요? 그래서 아마도 그 내용을 저보다 더 잘 알고 있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혹시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를 읽어 보셨나요? 어린 왕자 이야기는 읽을 때마다 깨닫고 느끼는 점이 다른데 우리 눈으로 볼 수 없는 것들의 소중함을 이야기해 준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런데 그 이야기 속에서 제가 좋아하는 말이 있어요. 여러분에게도 들려주고 싶은 말이에요. “마음으로 보지 않으면 잘 볼 수 없다는 거야.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노아 할아버지는 그동안 한 번도 본 적 없는 ‘비’라는 것이 내린다고 했을 때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비가 올 것이라고 확신했어요. 아직 볼 수 없는 일에 대한 하나님의 경고를 믿음으로 받아들인 것이지요.
노아 할아버지는 믿음의 눈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걸 너무 잘 알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이 계신다는 사실을 믿었고 그분이 하시는 일을 믿음으로 확신했던 노아 할아버지가 없었다면 오늘 우리도 이 땅에 없었을 거예요. 눈에 보이지 않는 믿음의 가치를 너무나 잘 알았던 노아 할아버지, 사랑합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나서현(봉화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