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목요일 장년 교과] 합당하신 예수님

62

우리의 죄 문제에 대한 궁극적인 답은 어린양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있다. 그리스도의 의는 우리를 덮고, 우리 안에서 역사하고 있다.

요한계시록 5장 1~3절에서 우리는 다시 보좌를 본다. 안팎으로 글이 써진 두루마리가 소개되었다. 그것은 신성한 인으로 인봉되어 하늘과 땅에 있는 누구도 그 두루마리를 열 수 없다. 하늘의 거민들이 동요한다. 문제가 심각하고 어떤 하늘의 존재들도 이 땅에 대한 마지막 심판에서 인류를 대표할 수 없다. 아무도 그 두루마리를 펼 수 없기에 요한은 울었다. 그러자 땅에서 구속받은 장로 중 한 사람이 요한에게 격려의 말을 한다. 하나님의 어린 양이신 예수님이 두루마리를 펴시기에 합당하시도다.
요한은 요한계시록 5:5에서 죄에 대한 궁극적인 답을 보았다. 노년의 선지자는 하나님의 보좌에서 누구든지 최후의 심판을 통과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을 보았다.
“장로 중에 한 사람이 내게 말하되 울지 말라. 보라 유다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그 두루마리와 일곱 인을 떼시리라… 내가 또 보니… 어린 양이 서 있는데 일찍이 죽임을 당한 것 같더라”(계 5:5, 6).

요한계시록 5:8-12을 읽어 보라. 예수님이 심판의 두루마리를 펴시고 우리를 구속하기에 합당하시다는 선포에 온 하늘은 어떻게 반응하는가?

온 인류의 구원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한 하나님의 어린 양이신 예수께서 심판의 두루마리를 받아 펴신다. 온 하늘의 열광적인 찬양이 터져 나온다. 사탄의 유혹에 대한 그분의 승리, 갈보리 십자가에서의 그분의 죽음, 부활, 그리고 대제사장 봉사는 그분의 은혜에 믿음으로 응답하기로 선택한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제공한다. 심판은 하나님의 백성에게 믿을 수 없을 만큼 좋은 소식이다. 그것은 죄의 다스림이 끝나고 하나님의 백성이 구원 받는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이보다 더 고무적인 것이 있을까? 예수님은 심판대에 우리를 대신해서 서 계신다. 그분의 완전하고 의로운 생명이 우리를 덮고 있다. 그분의 의는 우리를 새롭게 변화시키기 위해 우리 안에 역사하고 있다.

(이어서) 그분의 은혜는 우리를 용서하고, 변화시키며, 경건한 삶을 살도록 힘을 준다. 우리는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심판 때에 예수께서 우리 편에 서시고 악의 세력은 패배하였다. 심판은 하나님의 백성의 편을 들어주시는 것으로 마무리된다(다 7:22). 심판의 목적은 우리가 얼마나 악한가를 찾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얼마나 선하신지를 드러내는 것이다.

<교훈> 우리의 죄 문제에 대한 궁극적인 답은 어린양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있다. 그리스도의 의는 우리를 덮고, 우리 안에서 역사하고 있다.

<묵상> 요한계시록은 그 인을 떼기에 합당하신 분은 오직 어린양밖에 없다고 했다. 우리의 유일한 희망이 우리의 대속물되신 예수님뿐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적용>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면서도 한편으로 두려운 마음이 가시지 않을 때 다시 한번, 심판 때에 우리가 가진 큰 소망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영감의 교훈>
심판은 어린양의 혼인 잔치를 위한 준비 과정 – “모든 사람의 생사가 결정되었다. 예수께서 그 성소 안에서 봉사하시는 동안 죽은 의인과 산 의인들에 대한 심판이 진행되어왔다. 그리스도께서 그 백성을 위해 중보하여 저희의 죄를 제거하시고 그의 나라를 받으셨다. 그 나라의 백성들은 결정되었다. 어린양의 혼인 잔치가 다 준비되었다. 그 나라와 온 천하의 위세가 예수와 구원의 후사들에게 주신 바 되고 예수께서는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로 통치하게 될 것이다.”(살아남는 이들, 402)

<기도> 내가 져야 했던 죄를 대신 지고 갈보리의 길을 가신 예수님 앞에 부끄러운 제 잘못들을 겸손히 내려 놓습니다. 속절없는 죄인을 구속해 주신 예수님만이 나의 찬양을 받기에 합당하시고, 예수님만이 나의 주님이심을 고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