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 금요일 어린이기도력] 무엇을 먹을까?

53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는 너희에게 이 모든 것이 필요한 줄을 아신다”(마태복음 6장 32절)

장속의 미생물을 연구하면서 나이츠 박사님은 먼저 영장류를 실험했어요. 원숭이를 정글에서 동물원으로 옮길 때 장속 미생물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연구를 했지요.
베트남과 코스타리카에 사는 원숭이의 장을 연구한 뒤 종류가 같은 원숭이들이 동물원으로 옮겨질 때 장속의 미생물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연구한 것입니다.
여러분, 결과가 어떻게 되었을지 매우 궁금하지요? 처음 베트남과 코스타리카에 살던 원숭이들은 서로 완전히 다른 미생물군을 가지고 있었지만 동물원으로 옮겨진 동물들의 장속의 미생물은 두 곳에서 온 원숭이가 모두 같아졌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미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장속의 미생물과 동물원에 살고 있는 원숭이들의 장속의 미생물군이 같았다는 게 문제입니다.
실험의 결과에 따르면, 처음 살았던 곳에서는 전혀 겪지 않은 당뇨와 비만을 동물원의 원숭이들이 겪게 되었습니다. 마치 미국인들이 당뇨와 비만을 겪고 있는 것처럼요. 신기하지요? 원래의 서식지에서 살았을 때는 그곳의 먹이를 먹으며 병이 없던 원숭이들이 동물원으로 옮겨지고 먹는 것이 달라지면서 장속의 미생물들이 달라졌고 그래서 당뇨나 비만에 걸렸다는 것입니다.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눈에 보이지 않는 장속의 미생물들이 달라진다는 사실이 너무 놀랍지 않나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임시안(삼성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