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 목요일 장년 교과] 선교 운동

78

재림교회는 세 천사의 기별을 따라 온 세계에 복음을 전하도록 부름을 받았다. 그것은 모든 백성에게 예수님의 임박한 재림의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초기 재림교인들은 통찰력 있는 깊은 성경 연구를 통해 이러한 기별의 중요성을 점점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이 세대를 위한 시의적절한 기별, 즉 그리스도의 재림을 위해 세상을 준비시키도록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선포되어야 하는 긴급한 말세의 기별을 가지고 계신 것을 깨달았다. 세 천사의 기별은 초기부터 재림교회 선교의 동기가 되어 왔다.
1874년 대총회는 재림교회의 첫 번째 선교사를 유럽으로 파송했다. 엘렌 화잇은 존 앤드류스에 대해 “우리 중에서 가장 유능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앤드류스는 최소 7개의 언어를 구사했고, 신약성경 전체를 암송할 수 있었으며, 대부분의 구약성경을 알고 있었다. 그는 뛰어난 학자, 왕성한 저술가, 강력한 설교자, 유능한 신학자였다.
이런 사람을 왜 신자가 거의 없는 곳에 보내는가? 당신들 중에서 “가장 유능한 사람”을 열악한 선교지에 보내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고 그는 왜 기꺼이 가겠다고 했는가? 아내와 사별한지 얼마되지 않은 그가 왜 기꺼이 가족과 친구들을 미국에 남겨두고 두 자녀와 함께 미지의 땅으로 항해하며, 그리스도를 위해 모든 위험을 무릅쓰는 것인가?
이유는 단 하나이다. 그는 예수께서 곧 오실 것이며 말세의 진리의 기별이 온 세상에 전파되어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우리 역사를 통틀어 가장 훌륭한 최고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마지막 날의 기별을 선포하기 위해 땅 끝까지 여행했다. 교사, 의료인, 목사, 농부, 기계공, 목수, 상인을 비롯한 모든 직업과 신분의 사람들이 그 대열에 합류했다. 일부는 교단의 선교사였지만 예수님이 곧 오신다고 믿는 평신도들도 많았다.

요한계시록 14:6, 사도행전 1:8, 마태복음 24:14을 읽어보라. 이 구절들에서 어떤 유사점을 볼 수 있는가?

(이어서) 영원한 복음의 전파는 지리적 경계를 뛰어넘는다. 영원한 복음은 지구의 가장 멀리 떨어진 지역을 관통해 모든 언어와 문화를 가진 사람들에게 다가가 결국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의 기별이 UN이 인정한 세계 235개 국가 중 210개 이상의 국가에 전달되었다는 사실은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교훈> 재림교회는 세 천사의 기별을 따라 온 세계에 복음을 전하도록 부름을 받았다. 그것은 모든 백성에게 예수님의 임박한 재림의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묵상> 요한계시록에 나타난 온 세상에 기별을 전하는 세 천사의 모습과 땅 끝까지 널리 기별을 전해 온 재림교회저자 복음의 힘찬 발걸음을 생각해 보라.

<적용> 이 기별이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파되도록 돕기 위해 그대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겠습니까? 어떻게 그것을 더 잘 할 수 있겠습니까?

<영감의 교훈>
복음 전파는 그리스도의 종들을 통해 이뤄짐 – “이 기별은 ‘영원한 복음’의 한 부분으로 전파되어야 한다. 복음의 전파는 천사에게 위임된 것이 아니고 사람에게 위임된 것이다. 거룩한 천사들은 복음 전파의 사업을 지도할 책임을 맡아 인류의 구원을 위한 큰 운동을 담당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은 지상에 있는 그리스도의 종들을 통하여 이루어진다.”(각 시대의 대쟁투, 312)

<기도> 주님 모든 것을 버리고 주님을 따라간 귀한 선교사들의 희생에 감사합니다. 저도 부름을 따라가고 싶은데 부족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어디든, 무엇이든 우리를 부르신 귀한 뜻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