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 수요일 장년기도력] 향상의 사다리

120

“그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더하라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 흡족한즉 너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않고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니와”(벧후 1:5~8)

이 말씀들은 교훈으로 가득하며 승리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사도는 신자들 앞에 그리스도인이 올라가야 할 향상의 사다리, 곧 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증가를 상징함과 동시에 올라갈 때 멈춤이 없는 매 단계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믿음, 덕, 지식, 절제, 인내, 경건, 형제 우애, 사랑은 사다리의 발판들입니다. 우리를 향한 그리스도의 가장 높은 이상까지 사다리의 발판을 하나하나 밟고, 한 계단씩 올라감으로 우리는 구원을 얻습니다. 그렇게 할 때 그분은 우리에게 지혜와 의와 거룩함과 구원이 되십니다(행적, 530).

여러분은 시작할 때 이 모든 연속적인 단계들을 인간적인 마음의 눈으로 보거나 헤아려서는 안 됩니다. 예수님께 눈을 고정하고, 하나님의 영광만 바라볼 때 여러분은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한 계단 후에 또 한 계단을 디딤으로 가장 높은 곳도 오를 수 있고, 마침내 정상에 이를 수 있습니다. 평생토록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의 분량에 압도당하지 마십시오. 그 모든 것을 동시에 하라는 요구를 받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모든 힘을 매일 주어진 일에 쏟아부으십시오. 각각의 귀한 기회를 살리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도움에 감사하십시오. 한 단계 한 단계 향상의 사다리를 오르십시오. 여러분은 그날 하루를 살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또한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하루를 주셨고, 하늘의 기록은 여러분이 그날의 특권과 기회들을 얼마나 소중하게 여겼는지 보여 준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하나님께 받은 하루하루를 향상의 기회로 삼으십시오. 마침내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라는 주님의 칭찬을 듣게 될 것입니다(YI, 1900. 12.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