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69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우리를 위한 제물로 내어 주심으로 죄의 용서를 위해 율법이 요구하는 공의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우리를 향한 사랑을 나타내 보이셨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재림 전 심판을 통해 온 우주에 당신의 백성들을 용서하시고 구원하시는 근거를 제시하시며 다시 한번 자신의 공의로움을 드러내십니다.

“그리스도의 승천은 그의 제자들이 약속된 축복을 받게 되리라는 신호였다. 사역을 시작하기 전에 그들은 이것을 기다려야 하였다. 하늘 문으로 들어가신 그리스도는 천사들의 경배를 받으시며 보좌에 오르셨다. 이 예식이 마쳐지자마자 성령은 풍성하게 제자들에게 쏟아져 내렸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는 과연 영원부터 아버지와 함께 가지셨던 모든 영광으로 영화롭게 되셨다. 오순절 성령 강림은 구주의 취임식이 끝났다는 하늘의 통고였다. 그분은 당신의 약속에 따라 하늘로부터 성령을 그의 제자들에게 보내셨는데 이것은 왕으로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은 분이요, 따라서 그의 백성을 위해 기름 부음을 받은 분이시라는 증거였다.…
그들은 확신을 가지고 예수의 이름을 부를 수 있었는데, 이는 그가 그들의 친구요 맏형이셨기 때문이 아니었겠는가? 그들은 그리스도와 친밀한 교통을 하면서 그와 함께 하늘에 앉아 있었다. 그리스도를 증거할 때에 그들은 얼마나 열렬한 말로 그들의 사상을 표현하였던가!”(사도행적, 38, 46).

핵심적인 토의를 위해
1. 시편 기자는 이렇게 이야기했다. “내 영혼이 하나님 곧 살아 계시는 하나님을 갈망하나니 내가 어느 때에 나아가서 하나님의 얼굴을 뵈올까”(시 42:2). 어떻게 하면 우리도 이처럼 하나님의 임재 안으로 들어가고자 하는 갈급함을 가질 수 있겠는가? 지금 하나님을 경배하며 그 가운데 계시는 하나님의 임재를 기뻐하지 못하면서 미래에는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장담할 수 있겠는가? 무엇이 우리를 하나님 앞에서 기쁘게 하는가?
2. 어떻게 하면 광야에서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중재자를 요청한 이스라엘의 실수를 범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우리는 다른 사람이 우리를 대신해서 성경을 공부하고 그 속에서 진리의 보화를 발견해 주기를 기대하곤 한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 앞에서 자신이 직접 기도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위해 드리는 중보 기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위험에 빠지기도 한다. 우리가 이와 같은 영적 함정에 빠지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예수님으로 인해 우리가 다른 사람을 통하지 않고 직접 하나님 앞으로 나갈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3. 히브리서는 구원의 확신에 관한 책이다. 그렇지만 추측을 확신이라고 착각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조심해야 하는가?

선교하는 교회, 화련교회

화련교회는 여수 바닷가에 있는 작은 교회입니다. 화련교회의 안식일 오후는 전화로 안부를 묻고 전도하는 시간으로 보내는 일이 많습니다. 비록 시골 지역의 작은 교회이지만 이렇게 전화를 하고 직접 찾아가는 가족 선교 활동을 통하여 도시로 나가 있는 많은 자녀들과 가족들이 재림교회로 출석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전도회가 어렵고 방문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선교 활동을 멈춘다면 우리들의 믿음도 자라지 못하고 멈추게 되므로 매주 안식일 오후 시간을 내서 듣든지 아니 듣든지 자녀들, 부모 형제 그리고 친구들에게 복음을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염병, 물 폭탄, 뜨거워지는 일기, 화재, 우박 등은 점점 강렬해지고 있습니다. 여수 화련교회는 이런 전염병과 재난이 창궐하는 시대에 성도들 모두가 전화 선교를 통해서 나의 주변을 구원하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TMI를 하고 있는 것이지요!
연합회 안식일학교 홈페이지에는 Family Chain 운동이 진행 중입니다. 여러 곳에 있는 선교 대상자들에게 Family Chain을 형성한다면 선교는 활성화되고 가족 구원을 함께 이루어가는 놀라운 역사를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저희는 이 새로운 알고리즘이 SDA Block Chain 운동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호남합회 화련교회 장로 김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