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 화요일 어린이 기도력] 사람을 생각하시는 하나님

37

“하나님이 그 지역의 성을 멸하실 때 곧 롯이 거주하는 성을 엎으실 때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생각하사 롯을 그 엎으시는 중에서 내보내셨더라”(창세기 19장 29절)

소돔성에는 의인 10명이 없었어요. 그래서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성안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계획에 따라 불로 곧 멸망할 거예요. 그런데 소돔성에는 아브라함의 조카 롯과 롯의 가족이 살고 있었어요.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생각해 천사를 보내어 롯에게 “일어나서 네 아내와 두 딸을 데리고 서둘러 빠져나가라.”고 말씀하셨지만, 롯은 위기의 순간에 망설였어요.
하나님께서는 롯을 사랑하셔서 천사들이 직접 롯과 롯의 가족들의 손을 잡고, 소돔성을 빠져나가도록 도우셨어요. 소돔성을 빠져나온 롯에게 천사들은 산으로 도망하라고 했지만 롯은 산까지는 힘드니 저편에 작은 성인 소알성에 들어가기를 요청했어요. 하나님께서는 롯의 이러한 요청도 허락하셨어요. 롯이 안전하게 도착한 것을 확인하신 뒤 그제야 소돔성에 불을 내리셨어요.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경외하는 사람을 먼저 생각하셨기에 롯이 무사히 탈출할 때까지 소돔성의 멸망을 멈추셨던 거예요. 모든 계획 속에서 하나님은 사람의 구원을 먼저 생각하신답니다. 하나님께서 어린이 여러분을 먼저 생각하시듯이 여러분도 친구들과 이웃들을 먼저 생각할 줄 아는 어린이가 되기를 바라요. (박민조)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이선빈(일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