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 월요일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을 닮게 도우시는 성령 하나님

25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에베소서 3장 16절)

우리가 하나님을 닮을 수 있도록 또 한 분의 하나님이신 성령님이 도와주세요. 만약 물이 담긴 풍선과 바람만 든 풍선에 불을 가까이 대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바람만 든 풍선은 터지겠지만 물이 든 풍선은 20초 이상 터지지 않아요. 왜냐하면 불의 열로 풍선의 고무가 빨리 뜨거워지지 않게 물이 식혀 주고, 불꽃에 가장 가까운 물이 위로 올라가고 풍선 바닥은 위의 차가운 물로 대체되는 물의 대류 현상 때문이에요. 원래 풍선은 얇아서 작은 충격에도 터질 수 있지만 그 안에 물이 충만하면 어떤 자극에도 안전하고 온전할 수 있어요.
우리도 풍선처럼 약하고 어리지만 성령 하나님이 우리를 도와주시면 어떤 상황과 어려움이 있어도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날 수 있어요. 성령 하나님께서 그 어려움을 견뎌 낼 수 있고 좋은 성장의 기회로 만들어 주시기 때문이죠. 성령 하나님은 우리의 조력자와 상담자가 되어 주시며 하나님처럼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성령 하나님께 조언을 구하고 도움을 요청하며 하나님을 더 닮아 가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야 하나님을 닮은 너희 곁에는 너희를 언제나 도우시는 성령 하나님이 늘 함께하신단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최소율(본부교회), 황라희(창원새하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