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131

그리스도께서 약속하신 상급은 죄의 결과들이 사라진 재림 후에 받게 될 것입니다. 그 상급은 그리스도의 공로로 말미암은 것이며 분명히 신뢰할 수 있는 약속입니다. 바울과 믿음의 선조들은 약속된 상급에 큰 가치를 두고 끝까지 충성 하였습니다. 그처럼 우리도 새 하늘을 바라보면서 맡겨 주신 자원을 충성되게 관리해야 하겠습니다. 그때에 주께서는 충성된 청지기들을 통해서 놀라운 일들을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에게 선택의 여지가 없으셨을 것이라고 주장할 수 있다. 그분이 당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수 있는 존재를 원하신다면 그들을 자유로운 존재로 창조하셔야 했다. 자유롭지 않은 존재는 사랑할 수도 없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세계에 사랑이 없다면 이 세계는 어떤 곳이 되었을까? 그것은 어떤 이들이 주장한 것처럼 엄격한 원인과 결과의 법칙에 따라 작동할 뿐이며 자유 의지도, 선택도 없고, 물리학적인 법칙만을 따르는 아주 작은 입자들로 이룬 살과 피 덩어리에 불과한 생각 없는 기계만 가득한 세상일 것이다. 그것은 분명히 아름답지도 않고 우리가 알고 있는 우리 자신에 대한 진실을 나타내지도 않는다. 예를 들어, 우리 중 누가 우리의 부모, 자녀, 배우자에 대한 사랑이 그저 원자 배열식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겠는가?
“사랑의 율법은 하나님의 정부의 기초이므로 모든 지성적 존재의 행복은 그들이 이 의의 대원칙과 완전히 일치함에 달려 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피조물들로부터 사랑의 봉사 곧 당신의 품성을 인식함으로 솟아나는 봉사를 원하신다. 그분은 강제적 굴종을 기뻐하지 않으시므로 모든 존재로 하여금 당신께 자원하여 봉사하도록 그들에게 의지의 자유를 허락하신다.
모든 피조물이 사랑의 충성을 인정하는 동안 하나님의 우주에는 완전한 조화가 있었다. 창조주의 목적을 성취하는 일이 하늘 천사들의 기쁨이었다. 그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반사하고 그분을 찬미하는 것을 즐거워하였다. 그리고 하나님을 최고로 사랑하고 있는 동안에는 상호간의 사랑도 믿을 만하였고 무아적이었다. 하늘의 조화들을 파괴할 불협화음이 전혀 없었다. (부조와 선지자, 34, 35)

핵심적인 토의를 위해
1. 왜 요한계시록 12장은 세 천사의 기별, 특별히 마지막 때에 다가올 쟁투를 이해하기 위한 적절한 서문인가?
2. 매일 직면하는 유혹과 시험 속에서 요한계시록 12장은 여러분 개인의 삶에 어떤 격려가 되는가?
3. 우리의 행동이 유전과 환경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 당신은 이 생각에 동의하는가, 그렇지 않은가? 우리의 선택은 우리의 행동을 결정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가? 우리의 선택과 우리 삶에 역사하는 하나님의 능력 사이의 관계에 대해 토의해 보시오.

인터유럽지회

이번 기에 살펴볼 지회는 안도라, 오스트리아, 벨기에, 불가리아, 체코공화국, 프랑스, 독일, 지브롤터, 이탈리아,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몰타, 모나코, 포르투갈, 루마니아, 산마리노, 슬로바키아, 스페인, 스위스, 바티칸 시국까지 20개 국가에서 재림교회 사역을 관장하는 인터유럽지회입니다. 이 지역의 인구는 337,892,000명이고 재림교인 수는 178,378명입니다. 재림교인 비율은 1,894명당 한 명입니다. 이 비율은 3년 전과 거의 같은 비율로, 크게 세속화된 나라들에 예수님의 임박한 재림에 대한 복음을 전해야 할 도전이 계속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인터유럽지회는 이번 기에 다섯 가지의 특별 선교 계획을 진행합니다. 포르투갈, 세투발에 초등학교 건축, 프랑스, 리옹에 희망 생명 센터 개설, 스위스, 글랑에 청소년 캠프 및 훈련 센터 개설, 루마니아, 모이세이에 초등학교 건축, 루마니아, 갈라치에 방과후 센터 개설 등의 다섯 개의 사업을 돕는 중요한 계획입니다. 지회는 이 계획을 통해서 더 많은 인터유럽 지역의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세천사의 기별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에게 선교 정신을 갖도록 격려하며 용기를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제공: 대총회 세계선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