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 안식일 장년 교과] 지구의 재탄생

78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사 65:17).

연구 범위 : 사 65:17~25, 66:1~24
기억절 :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사 65:17).

TMI 실천해 보세요
74. 그대에게 친절을 베푼 이에게 감사하다고 말하세요.
83. 장례를 치른 가정에 음식을 가져다주세요.
87. 군복무 중인 이들에게 편지나 카드를 보내세요.

열두 살 된 소년이 어느 날 천문학에 관한 책을 읽고는 학교를 가지 않겠다고 했다. 엄마는 아들을 데리고 병원에 갔다. 의사가 이렇게 물었다. “빌리야, 뭐가 문제니? 왜 공부도 하지 않고 학교에도 가지 않으려고 하니?”
빌리는 이렇게 대답했다. “왜냐면요 제가 천문학 책을 읽었는데, 언젠가 태양이 지구의 생명체를 모조리 태워 죽게 한대요. 결국 모든 것이 죽어 버린다면 저는 무슨 일이든 해야 할 이유를 못 찾겠어요.” 신경질적인 엄마가 소리를 질렀다. “그건 네가 상관할 일이 아니야! 상관할 일이 아니라고!”
의사는 어린 소년을 향해 미소를 지으며 이렇게 말했다. “하지만 빌리야, 너는 걱정할 필요가 없어. 왜냐하면 이 일이 일어날 즈음이면 어차피 우리는 모두 오래 전에 죽어 있을 거야.”
하지만 의사의 말은 우리 모두가 결국 죽는다는 본질적인 문제에서 조금도 벗어나지 않았다.
다행히도 우리는 죽음으로 끝나지 않는다. 오히려 우리는 새롭게 된 세계에서 누릴 생명 곧 영생을 받았다.
TMI Time

※ 학습 목표
깨닫기 : 구원받은 자들이 재창조된 세상에서 하나님을 경배하며 누릴 영원한 행복을 깨닫는다.
느끼기 : 새 하늘과 새 땅의 약속을 통해 인류에게 소망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한다.
행하기 : 천국을 약속받은 자들로서 아름다운 신앙공동체의 이상을 이 땅에서부터 구현해 나간다.

TMI 안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감

➊ 그대에게 무한한 시간이 주어진다면 도전해 보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➋ 이사야가 말하는 ‘새 하늘’과 ‘새 땅’이 궁극적으로 나타내는 것은 무엇입니까?(사 65:17)
➌ 여러 나라에서 형제들을 데려와 여호와께 예물로 드린다는 말씀은 무슨 뜻일까요?(사 66:21)
➍ 구원받은 이방인들을 제사장과 레위인으로 삼겠다는 말씀은 어떻게 실현되었습니까?(사 66:21, 벧전 2:9~10)
➎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우리가 언제 하나님께 나아와 예배합니까? 그 사실은 무엇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까?(사 66:23)
➏ 어떻게 하면 우리 소그룹이 천국의 이상을 실현하는 공동체가 될 수 있을까요?

결론 : 당신의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경고와 예언은 인류의 역사 동안 계속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새 하늘과 새 땅에 이르러 모든 예언이 성취되면 우리는 그분이 이루신 구원의 완성을 보고 하나님을 영원히 찬양할 것입니다.

TMI 밖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➊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➋ 오늘 또는 내일 있을 모임을 위해 기도하고 준비 사항을 점검합니다.
➌ 우리 안교소그룹의 성장과 TMI 활동 계획을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