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 금요일 어린이기도력] 말씀이 마법을 일으켜요

81

“예수님께서 하인들에게 ‘항아리에 물을 채워라’ 하고 말씀하셨습니다”(요한복음 2장 7절)

예수님은 제자들과 함께 결혼식에 초대받았어요. 손님이 생각보다 많이 왔는지 그만 결혼식에 포도주가 떨어지고 말았지 뭐예요.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는 예수님에게 포도주가 떨어졌으니 좀 도와 달라고 부탁했어요. 예수님은 결혼식을 돕는 하인들에게 항아리에 물을 가득 채우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러자 하인들은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항아리 입구까지 물을 가득 채웠어요. 예수님이 그 물을 떠서 잔치 책임자에게 가져다주라고 했고 하인들이 그대로 순종했어요. 그 물로 된 포도주를 맛본 사람들은 깜짝 놀랐어요. “아니 이렇게 맛있는 포도주가 있다니! 너무 좋은 포도주네요.” 예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니 손과 발을 씻는 물이 포도주가 된 거예요.
예수님은 말씀밖에 하신 것이 없었어요. 예수님이 직접 물을 채운 것이 아니었어요. 직접 물을 잔치 책임자에게 가져다준 게 아니었어요. 예수님은 말씀만 하셨고, 순종은 하인들이 했어요. 하인들이 그 말씀대로 순종했을 때 바로 물이 포도주로 변하는 기적이 일어난 거예요. 예수님은 말씀만 하셔도 기적이 일어나요. 하인들은 아무 능력이 없어요. 하지만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할 때에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나는 거예요. 여러분도 예수님의 말씀에 더욱 귀 기울이고 순종해서 마법 같은 일들을 체험해 보아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평안(장현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