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 월요일 장년 교과] 영원한 생명

88

초림하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것은 그분의 재림에 대한 가장 확실한 보증이다. 우리는 믿음으로 그 날을 간절히 사모하며 기다려야 한다.

모든 인간에게는 영원이라는 시간이 기다리고 있다. 성경에 따르면 이 영원이라는 시간은 영원한 생명 또는 영원한 죽음의 모습으로 각 사람에게 임하게 될 것이다. 이 둘 사이에는 어떤 중간 지대도 없다. 양쪽에 조금씩 다리를 걸치고 있을 수 없다. 생명을 통해 전부 다 갖든지 죽음을 통해 전부 다 잃든지, 둘 중 하나이다.

로마서 6:23과 요한복음 3:16을 읽어보라. 우리 앞에 어떤 선택이 놓여 있는가?

이보다 더 분명한 선택이 있을 수 있겠는가? 만일 그대가 지금 이것을 읽고 있다면 그대는 영생을 선택했거나 그것을 선택하기 위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하나님께는 당신이 하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을 이룰 수 있는 능력이 있으시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분을 믿고, 예수님의 은혜 안에서 쉼을 얻으며, 믿음으로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다.

요한복음 14:1~3을 읽어보라. 1절에서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권면은 무엇이며 2절과 3절에서 어떤 약속을 하고 계시는가?

예수님의 지상 사역이 거의 끝나갈 무렵,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놀라운 소망과 용기를 주는 말씀을 하셨다. 이 말씀은 절망과 고난의 시기에 그들에게 용기와 힘을 줄 것이었다. 우리에게도 마찬가지이다. 하늘로부터 오신 예수님께서는 하늘로 돌아가셨으며 우리에게 이렇게 약속하셨다.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 14:3).
(이어서) 초림하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것이 그분의 재림에 대한 가장 확실한 보증이다. 재림이 없다면 예수님의 초림이 우리에게 무슨 유익이 되겠는가? 우리가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다는 사실을 믿는다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고 하신 그분의 약속 또한 분명히 믿을 수 있다.

<묵상> 예수님께서 처음 이 땅에 오셔서 하신 어떤 일이 우리로 하여금 그분의 재림을 신뢰할 수 있게 합니까? 예수님의 초림이 그분의 재림에 대한 보증이 된다는 사실을 묵상해 보십시오.

<교훈>
초림하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것은 그분의 재림에 대한 가장 확실한 보증이다. 우리는 믿음으로 그 날을 간절히 사모하며 기다려야 한다.

<적용> 재림은 분명한 예수님의 약속입니다. 그와 함께 충성된 자와 그렇지 않은 자가 나뉠 것도 분명합니다. 나는 그 분명한 약속에 어떻게 동참하고 있습니까?

<영감의 교훈>
믿음으로 순종하면 영생을 얻음 – “하나님께서는 모든 영혼이 영생을 얻도록 택하심을 입을 수 있는 조건을 당신의 말씀 가운데 제시하셨는데 그것은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하여 그분의 계명을 순종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율법에 조화되는 한 인물을 선정해 놓으셨으며 누구든지 그분께서 요구하시는 이 표준에 도달하는 자는 영광의 나라에 들어갈 것이다.”(부조와 선지자, 208)

<기도>
우리를 데리러 다시 오시겠다고 분명히 말씀하신 예수님의 약속이 성취될 날을 간절히 사모하며 기다립니다. 이 땅에 저의 소망을 두지 않게 도와주시고 하늘을 바라보며 다시 오실 예수님의 길을 예비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해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