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 안식일 장년 교과] 열방의 소망

119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사 60:3).

연구 범위 : 사 59장, 60:1~2, 61장
기억절 :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사 60:3).

TMI 실천해 보세요
3. 이웃과 동료들을 친교 모임에 초청하세요.
34. 직장 동료들을 위해 건강에 좋은 간식을 준비하세요.
37. 자녀 교육을 잘 시킨 부모들을 칭찬하세요.

“우리는 그리스도의 학교에서 배워야 한다. 주님의 의가 아니면 어떤 것도 우리로 하여금 은혜의 복을 누리게 하지 못한다. 우리는 오랫동안 이러한 복들을 얻기를 원하며 노력하여 왔다. 그러나 우리는 그러한 복으로 자기 자신의 유익만을 도모하려는 생각을 품고 있으므로 복을 받지 못하였다. 우리는 예수님이 살아계신 구주이심을 믿으면서도 우리 자신으로부터 눈을 돌리지 않았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은혜와 공로가 우리를 구원하리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리스도의 은혜가 우리에게 유일한 구원의 소망이다. 주님은 선지자를 통하여 ‘악인은 그의 길을, 불의한 자는 그의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그가 너그럽게 용서하시리라’(사 55:7)고 약속하신다. 우리는 꾸밈없는 약속들을 믿어야 하며 감정을 믿음이라고 잘못 받아들여서도 안 된다. 우리가 하나님을 완전히 신뢰하고 죄를 용서해 주시는 구주이신 예수님의 공로를 의뢰할 때 우리는 우리가 소망하는 모든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믿음과 행함, 36).
이번 주에 우리는 선지자 이사야의 글을 통해 계시된 이 위대한 진리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살펴보려고 한다.
TMI Time

※ 학습 목표
깨닫기 : 세상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을 전하기 위해 우리가 선택되었음을 깨닫는다.
느끼기 : 친히 모든 인류를 위한 구원의 길을 준비하신 하나님께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
행하기 : 죄인들을 구원하기 위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는 주님을 본받아 간절한 마음으로 영혼 구원 사업에 동참한다.

TMI 안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감

➊ 오랫동안 휴대폰을 붙잡고 연락이 오기만을 기다렸던 경험이 있다면 이야기해 봅시다.
➋ 때로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지 않으시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사 59:1~2)
➌ 무엇이 죄인에게 구원을 가져다줍니까? 그리고 그 구원을 증명하는 것은 무엇입니까?(롬 3:26, 갈 5:6, 약 2:26)
➍ 열방이 시온의 빛으로 나아온다는 표현은 무엇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까?(사 58:6~7)
➎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하나님의 보복의 날’은 각각 언제, 누구에 의해 성취되며, 서로 어떻게 조화됩니까?(사 61:1~12)
➏ 우리 교회는 어떤 방식으로 사회정의를 위해 일할 수 있을까요?

결론 : 예수님은 2천여 년 전에 ‘여호와의 은혜의 해’를 선포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은혜의 시간 속에 살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아무도 멸망하기를 원치 않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들이고 그분의 뜻에 따라 삽시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큰 날에 설 수 있는 그분의 백성이 됩시다.

TMI 밖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➊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➋ 다음 주에 있을 특별 모임의 구체적인 계획을 확정하고 역할을 분담합니다.
➌ 특별 모임에 초청할 친구들과 활동 계획을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