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 월요일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을 닮은 긍정적 사고

20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창세기 1장 31절)

오늘은 하나님의 어떤 모습을 닮았는지 퀴즈를 통해 알아볼게요. 우선 성경책을 꺼내고 창세기 1장을 펴 주세요. ‘창세기 1장에서 하나님의 마음을 가장 잘 표현한 단어는 무엇일까요?’ 바로 ‘좋았더라’입니다. 무려 6번이나 나와요. 하나님께서는 하늘과 땅 그리고 세상의 모든 것뿐 아니라 하나님을 닮은 인간을 만드신 후 너무 만족하셔서 ‘심히 좋았더라’ 말씀하셨어요.
여러분은 언제 ‘좋아’라는 말을 하나요? 아마도 여러분의 마음도 하나님처럼 만족할 때일 거예요. 우리는 하나님을 닮아 좋은 것, 심히 좋은 것을 찾을 수 있는 행복한 긍정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러나 때로는 습관적으로 만족한 순간보다는 불만족스럽고, 싫은 상황들을 경험할 때가 많답니다. 바로 죄로 인한 마음의 연약함에서 기인해요.
하나님은 우리가 죄와 부정적인 것을 극복하고 행복하기를 바라세요. 그래서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만의 즐거움을 찾아내는 능력과 좋아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몰입하는 능력 그리고 삶을 살아가는 이유를 스스로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어요. 하나님을 닮아 오늘 주어진 모든 것에 만족하고 ‘좋았어’, ‘잘했어’라고 스스로를 칭찬하고 격려하는 초긍정의 날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야 너는 하나님의 행복한 긍정을 닮았단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이든, 박예슬(청암학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