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 안식일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을 닮게 돕는 거울 뉴런

8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라”(히브리서 12장 2절)

하나님은 우리가 전인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뇌와 마음과 신체를 허락하셨어요. 특히 뇌는 우리 몸의 모든 신경을 주관하기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면서 하나님의 뜻을 알려 주는 곳이에요. 『교회증언 2권』 347쪽을 보면 “온몸에 교통하는 뇌 신경은 하나님께서 사랑과 교통하며 그의 깊숙한 내적 생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일한 매개체이다.”라고 적혀 있어요. 그리고 당신을 닮을 수 있도록 예수님을 바라보라고 하셨어요. 왜냐하면 최고의 이상적인 모습을 예수님을 통해 보여 주셨기 때문이에요.
이탈리아의 신경심리학자 리졸티 교수는 원숭이가 인간이나 다른 원숭이의 행동에 집중하며 관찰할 때 보거나 듣기만 하여도 뇌에서 자신이 직접 경험하는 것처럼 느끼는 것을 발견하였어요. 그리고 새로운 동작과 행동을 거울처럼 너무나도 잘 따라 하는 것을 보고 이와 관련된 신경을 ‘거울 뉴런’이라고 불렀어요. 이 뉴런은 우리로 하여금 타인을 모방하고, 공감하며 새로운 것을 쉽게 학습할 수 있게 도와줘요.
우리가 예수님을 닮기 위해 거울 뉴런을 잘 사용하는 방법은 첫째, 예수님을 닮고 싶다는 마음의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 해요. 둘째, 성경의 말씀을 읽고, 예수님의 사랑과 선한 말씀에 순종하는 거예요. 오늘도 예수님만을 바라보고 닮아 가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야 너는 하나님을 닮아 갈 수 있는 마음의 동기와 거울 뉴런을 가지고 있단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이을(점촌하늘빛교회), 김주은(덕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