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금요일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을 닮은 너에게

6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창세기 1장 27절)

여러분은 닮은 그림 찾기 놀이를 좋아하나요? 어릴 때 우리 아들들이 좋아한 놀이는 ‘닮은 그림 찾기’랍니다. 그 놀이는 비슷한 두 그림에서 차이점을 찾는 것이지요. 그 놀이를 하면서 제가 아들들에게 ‘너희 둘도 닮았어’라고 하면 절대 아니라고 우기기 시작한답니다. 자기가 서로 더 잘생겼다고 자랑을 합니다. 어느 날 새 핸드폰을 산 후 아들들의 닮은 모습에 대한 저항은 끝나고 말았습니다.
새 핸드폰에 서로의 얼굴을 갖다 대면 핸드폰은 주인을 구분하지 못하고 화면 잠금이 풀렸기 때문입니다. 서로는 닮았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최고의 과학 기술을 담은 새 핸드폰이 아들들의 닮음을 증명한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닮았다는 생각을 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교육』 18쪽에 보면 ‘우리는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에서 하나님과 유사하다.’라고 말합니다. 그 능력을 교육으로 더 발달시킬 때 우리가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과 품성을 닮아 간다고 하셨어요. 우리는 하나님을 닮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하나님은 ‘너는 나를 닮았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오늘 가족들과 함께 여러분의 모습 속에서 하나님을 닮은 모습 찾기 놀이를 하는 날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야 너는 하나님을 정말 많이 닮았단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정희진(동광양교회), 김다인(본부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