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0일 금요일 장년 기도력] 예언을 위한 GPS

133

“너희가 오른쪽으로 치우치든지 왼쪽으로 치우치든지 네 뒤에서 말소리가 네 귀에 들려 이르기를 이것이 바른길이니 너희는 이리로 가라 할 것이며”(사 30:21)

특정 장소를 찾아가기 위해 골머리를 앓던 시절이 있었다. 그러나 GPS 기술의 발전과 보급 덕택에 생활과 여행이 훨씬 편리해졌다. 위성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미국 공군이 처음 운용하면서 전 세계로 퍼져 나갔다. 1993년 2월 10일, 미국 비행가협회는 1992 로버트 J. 콜리어상의 수상자로 GPS 개발 팀을 선정했다. 콜리어상은 미국 항공인에게 가장 명예로운 상이다. 틀림없이 GPS는 오늘날 가장 핵심적이고 유용한 기술 가운데 하나이다.
GPS 장치는 우리가 가야 할 길을 보여 주며 경로를 이탈하거나 놓쳤을 때는 경고하고 바로잡는다. 영적으로도 비슷한 것이 있다. 예수님은 우리의 “길” 되시며(요 14:6) 성령님은 우리가 예수님과 그분의 말씀에 충실하도록 지켜 주신다(요 16:13~14). “너희가 오른쪽으로 치우치든지 왼쪽으로 치우치든지 네 뒤에서 말소리가 네 귀에 들려 이르기를 이것이 바른길이니 너희는 이리로 가라 할 것”(사 30:21)이라고 하나님은 약속하신다. 성령께서 우리를 이끌기 위해 사용하시는 가장 중요한 장비는 바로 예언의 은사이다.
재림교인들은 하늘 집으로 향하는 여행길에서 최후 시련의 과정을 헤쳐 가도록 엘렌 화잇의 영감적인 글이 예언적 GPS 역할을 한다고 믿는다. 화잇의 글은 우리가 성경에 더 충실하도록 돕는다. GPS 장치는 단지 옳은 길을 제시하는 도구일 뿐이다. 그와 마찬가지로 화잇의 글은 성경을 대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를 성경에 충실하도록 하기 위한 도구이다. 화잇의 글은 하나님 말씀의 참뜻을 곡해하지 못하도록 성경 해석에 울타리를 쳐 준다. 이 울타리를 싫어하는 비평가와 수정주의자들은 성경을 제멋대로 왜곡하기 위해 엘렌 화잇의 예언적 권위를 깎아내린다.
우리는 하나님의 놀라운 예언을 묵과하거나 왜곡해서는 안 된다. 그리스도께서는 제자 70인에게 “너희 말을 듣는 자는 곧 내 말을 듣는 것이요 너희를 저버리는 자는 곧 나를 저버리는 것이요 나를 저버리는 자는 나 보내신 이를 저버리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눅 10:16). 엘렌 화잇이 거짓 선지자라면 그를 거부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그가 참선지자라면 오늘날 우리를 위한 거룩한 메시지를 겸허히 받들어야 할 것이다.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송해섭 선교사(네팔)
답차 선교센터 내의 삼육학교 설립을 위해